2024-03-29 14:35 (금)
파이오링크, ADC 시장 5년 연속 국내 1위 차지
상태바
파이오링크, ADC 시장 5년 연속 국내 1위 차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01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오링크 PAS-K
파이오링크 PAS-K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가 지난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이하, ADC) 시장에서 1위를 점유하면서 5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IDC 조사에 따르면 파이오링크는 2020년 매출액 기준 한국 ADC 시장에서 42%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2016년 1위를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점유율이 상승하며 전년(35%, 2019년) 대비 20%나 증가한 42%로 1위를 달성했다.

ADC는 서버에 몰리는 트래픽 과부하를 부하분산(로드밸런싱), 가속 등으로 해결하고, 사용자에게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전송하는 장비이다.

파이오링크 측은 지난해 사회 전 분야에서 비대면으로 인한 트래픽 증가에 따른 네트워크 고도화에 대한 투자가 늘어남에 따라 매출이 상승하고, 시장 1위를 유지하며 쌓은 제품의 신뢰와 기술지원 서비스 등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시장 영향력이 커진 것으로 분석했다.

파이오링크 ADC인 PAS-K는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다년간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국가-공공기기관이 네트워크 장비를 도입할 때 CC인증 또는 보안기능 확인서 등 사전 인증을 획득한 제품만 도입해야 하는데, PAS-K는 CC인증과 보안기능 확인서를 모두 받은 검증된 제품이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가용성을 제공하는 ADC로서 입지를 굳히고, 변화하는 IT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지속적인 제품 경쟁력과 시장 리더십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