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11:55 (토)
코오롱베니트, 펜타시스템 IBM S/W 사업 인수
상태바
코오롱베니트, 펜타시스템 IBM S/W 사업 인수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15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이사 이호선)가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이사 장종준)의 IBM 소프트웨어 사업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IBM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펜타시스템은 국내 기업에 IT 솔루션 공급 및 시스템 구축 컨설팅을 선도해 온 IT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인수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코오롱베니트는 펜타시스템이 보유하고 있던 IBM S/W 총판 영업권과 전문인력을 흡수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사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양사는 향후에도 IBM 총판과 리셀러 관계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IBM, Dell, EMC의 국내 총판사로서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SAP, Autodesk, Red Hat 등과 같은 글로벌 솔루션 제품을 함께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경쟁력 있는 IBM 소프트웨어 역량까지 더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이에 따라 코오롱베니트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을 모두 아우르는 완벽한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로 국내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이를 기반으로 총판유통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코오롱베니트 이호선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IT 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핵심 경쟁력은 하드웨어를 포함한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등의 신사업 영역과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