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9 09:15 (수)
NSHC, ICS/SCADA 정보보안 교육 온라인 개최…4월 27일~30일
상태바
NSHC, ICS/SCADA 정보보안 교육 온라인 개최…4월 27일~30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31 08: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택트 교육에 최적화된 최첨단 환경 구축, 최상위 품질 교육 제공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NSHC 보안교육센터, RAT 스튜디오 내부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NSHC 보안교육센터, RAT 스튜디오 내부

정보보안 전문기업 NSHC(대표 허영일)가 오는 4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내 정보보안 전문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ICS/SCADA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1월과 3월에 싱가폴과 일본에 있는 보안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ICS/SCADA 온라인 교육을 성공적으로 주최한 바 있다.

총 4일차로 구성된 온라인 교육은 아시아에서는 거의 유일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이 참여해 OT(Operation Technology) 보안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와 침해사고 사례들을 다루고 관련 실습을 진행한다.

▲NSHC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 실습 장비
▲NSHC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 실습 장비

NSHC는 스마트 플랜트와 메트로폴리탄 시티를 형상화한 PLC 연동 시뮬레이션 장비를 자체 제작, 교육 현장에 설치했다. 이러한 장비들을 이용해 실제 BadUSB, 패킷 조작 등 현업에서 다루는 제어시스템과 관련된 공격 시나리오를 실습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PLC 장비를 활용한 공격, 자체 제작한 HackRF 장비를 이용한 ReplyAttack 공격 등 다양한 공격 시나리오 기반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교육에서는 ICS/OT와 관련된 MITRE ATT&CK 과정과, IEC 62443 표준에 관련된 강의가 추가되었다. 이는 해당 분야의 보안이 점점 중요해짐에 따라 관련 표준과 인증에 관한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의견에 따른 것이다.

허영일 NSHC 대표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지난 1월과 3월에 진행된 비대면 교육에도 해외 수강생들이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는 새롭게 오픈한 RAT스튜디오를 통해 온택트 교육에 최적화된 최첨단 환경을 구축하고, 최상위 품질의 교육 제공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며 “새로운 커리큘럼 추가로 총 4일 과정으로 하루 더 늘어났는데, 수강생들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 기간은 2021년 4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NSHC 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