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0 17:40 (목)
비트디펜더, AV-TEST 4개 부문 ‘베스트 프로텍션(Best Protection)’으로 선정
상태바
비트디펜더, AV-TEST 4개 부문 ‘베스트 프로텍션(Best Protection)’으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30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존, 제로데이 멀웨어와 광범위한 멀웨어까지 100% 차단
비트디펜더가 수상한 2020 AT-TEST 어워드 (출처: av-test)
비트디펜더가 수상한 2020 AT-TEST 어워드 (출처: av-test)

비트디펜더가 독립 보안제품 테스트 전문업체 AV-TEST가 개최한 ‘최고의 IT 보안 제품 시상식‘에서 4개 부문 ‘베스트 프로텍션(Best Protection)’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V-TEST 어워드는 다양한 환경에서 안티바이러스와 엔드포인트 보호 솔루션이 위협 요소를 얼마만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지 측정한 결과를 기반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한다. 같은 카테고리의 보안 제품들은 똑같이 반복되는 조건 속에서 동시에 테스트되며, 테스트 기준에는 제로데이 멀웨어,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 웹 사이트 공격, 멀웨어에 감염된 이메일 등 다양한 공격 시나리오에 대한 탐지 및 대응 능력이 포함된다.

올해 10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AV-TEST의 시상식에서 비트디펜더의 대기업을 위한 그라비티존 어드밴스드 비즈니스 시큐리티와 EPP-EDR 통합 솔루션 그라비티존 울트라 플러스 시큐리티는 최고의 기업용 제품에게 수여되는 베스트 프로텍션으로 선정했다.

테스트에서 그라비티존은 엔드포인트 보호, 위험 관리 및 포렌식 플랫폼으로 4주 전에 침투한 제로데이 멀웨어와 광범위한 멀웨어까지 100% 차단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개인용 부문에서 기본 제품인 비트디펜서 인터넷 시큐리티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시큐리티도 베스트 프로덕트로 선택됐다. 두 제품 모두 기업용 제품과 동일하게 제로데이 멀웨어와 광범위한 변종들을 100% 차단했다.

AV-TEST의 마이크 모겐스턴(Maik Morgenstern) CEO는 “우리가 매년 진행하는 보안 솔루션 테스트에서 비트디펜더는 매년 우수한 기술과 신뢰성으로 높은 품질을 입증해 왔다. 특히,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압도적인 성과를 보여줬다”라며 “기업 사용자, 개인 사용자, EDR 제품 및 모바일 제품 부분에서 4개의 상을 수상한 비트디펜더는 다른 경쟁사의 솔루션들보다 많은 부문에서 높은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환경을 안전하게 지켜내는 고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비트디펜더코리아의 이상우 연구소장은 “AV-Test 같이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글로벌 보안제품 전문업체로부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는 것은 제품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일이다”라며 “특히, 개인제품과 기업용 제품 두 부문의 수상은 향후 우리의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본사와 긴밀히 협력해 주기적인 제품 성능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에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트디펜더는 이번 AV-TEST의 베스트 프로덕트 어워드 외에도 글로벌 독립 보안제품 테스트 전문업체 AV 컴페러티브로부터 ‘올해의 제품’으로 뽑혔으며, 고급 위협 방지를 뜻하는 ‘인헨스드 리얼 월드’ 테스트 부문에서 만점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래디카티 그룹으로부터 엔드포인트 보안 공급 업체 중 ‘최고 업체(Top Player)’로 선정되기도 했고, 보안부문 검증 전문회사 마이터 어택의 평가에서는 APT 29를 100% 탐지한 회사로 평가됐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