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45 (수)
이에스티씨, 자동화 침투 테스트 도구 ‘RidgeBot‘ 국내 공급
상태바
이에스티씨, 자동화 침투 테스트 도구 ‘RidgeBot‘ 국내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30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에스티씨(대표 정형래)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RidgeSecurity사와 제품 국내 총판 계약을 맺고 자동화 침투 테스트 도구인 RidgeBot을 국내에 소개한다.

Ridge Security의 자동화된 지능형 보안 검증 로봇인 RidgeBot은 위협, 취약성 및 악용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최첨단 해킹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웹 서비스를 포함한 서버와 PC에 대해 실제 공격자처럼 끊임없이 익스플로잇을 찾아내어 공격을 시도한 후 보고서를 작성한다. 공격자의 관점에서 침투 테스트를 실행하므로 대상 시스템에 에이전트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완전 자동화되어 실행되므로 RidgeBot을 처음 접하더라도 손쉽게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RidgeBot은 현재 운용 중인 웹서버나 시스템에 대한 취약점 검증 용도뿐만 아니라, 배포 이전 개발 중인 신규 서비스나 사내 네트워크의 서버 및 PC 등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스캔하고 발견한 취약점을 제공한다. 부가기능으로 취약한 암호를 사용 중인 계정도 탐지한다.

이에스티씨 측은 기존의 ESET 안티바이러스 제품, SOHO용 방화벽 장비와 함께 RidgeBot 솔루션을 확보해 고객의 취약 인프라에 대한 상시 보안 방안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Ridge Security Technology는 2019년 IT/보안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보안 전문가들이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회사로, 완전 자동화된 인텔리전스 보안 검증 로봇인 RidgeBot을 개발 공급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