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3 20:50 (일)
카스퍼스키,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평가서 우수업체로 선정
상태바
카스퍼스키,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평가서 우수업체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30 1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카스퍼스키
출처=카스퍼스키

영향력 있는 리서치 및 자문 회사인 포레스터(Forrester)는 Forrester Wave™: 외부 위협 인텐리전스 서비스 2012년 1분기에서 카스퍼스키(Kaspersky)를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평가에서 ‘우수업체’로 선정했다. 본 보고서는 전세계 위협 인텔리전스(TI)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기업에 중요한 기준점을 제시한다.

카스퍼스키의 최근IT 보안 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위협 인텔리전스는 대기업의 경우 41% 및 중소기업의 경우 39% 가 데이터 침해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 영역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레스터가 인정했다는 것은 독립적인 분석과 평가를 떠나서 가장 총체적인 통찰력을 찾고 있는 이러한 조직들에게 선도적인 공급업체를 표시해주는 것이다.

2021년 1분기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보고서에서는 TI 환경의 동향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12개 공급업체의 전문성을 평가했다. 카스퍼스키는 이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평가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된 유일한 세 곳의 벤더 중 한 곳을 차지했다.

보고서에서 포레스터는 계속해서 “카스퍼스키는 인텔리전스 품질 부문에서 선두주자였고,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 범주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고 있는 두 곳 중 한 곳으로, 포레스터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평가에서 가능한 최고의 점수를 주었다.

또한 보고서는 사이버 범죄 추적과 해킹 위협 뿐만 아니라, 국가 기관망 등에서의 최초 위협 발견으로 검증된 우수한 가시성을 평가하여, 위협 위협 해킹 영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카스퍼스키에 주었다.

포레스터는 또한 카스퍼스키 RFI 지원 능력에 대해 언급했다. “고객들은 카스퍼스키의 고객 지원에 대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프로세스 뿐만 아니라 제공하는 정보의 품질에도 매우 만족했다”.

세계를 선도하는 연구원과 분석가 팀이 지원하고 있는 카스퍼스키 위협 인텐리전스 서비스는 포레스터에 따르면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카스퍼스키 위협 연구 부사장 안톤 이바노프(Anton Ivanov)는 “페타바이트의 풍부한 위협 데이터와 함께, 고급 기계 학습 기술 및 고유한 글로벌 전문가 인력을 갖추고 있는 카스퍼스키는 전세계에서 발생하는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로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 공격 위협에 대응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독립적인 분석 전문기관이 리더로 인정했다는 점과 본 보고서의 설문조사를 수행한 고객들로부터 그러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는 것은 상당히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카스퍼스키 위협 인텔리전스는 Kaspersky Expert Security Framework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프레임워크는 전체적인 보안 전략을 포함하여, 오늘날의 복잡한 위협, APT, 표적 공격 등의 전체 위협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조직 내 보안 전문가들이 위협을 이해할 수 있고 대응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준다. 프레임워크에는 카스퍼스키 표적 공격 대응 플랫폼과 카스퍼스키 EDR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어서, 위협 발견, 탐지, 조사 및 복원 기능을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