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1 20:20 (화)
SAS, 가트너 보고서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SAS, 가트너 보고서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3.29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 VDMML, 분석의 대중화 위한 포괄적인 시각화 및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제공
2021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출처- 가트너)
2021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출처- 가트너)

SAS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21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보고서에서 비전 완성도 및 실행력을 인정받아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기업이 고급 분석 역량을 갖추기 위해 엔드투엔드데이터 사이언스 라이프사이클 계획 및 투자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 라이프사이클에는 ◇데이터 접근 및 변환 ◇분석 실행 및 분석 모델 구축 ◇모델 실용화 및 통합 ◇시간 경과에 따른 모델 연관성 재평가를 위한 모델 관리 및 모니터링 ◇데이터 및 비즈니스 환경 변화 반영을 위한 모델 조정 등의 과정이 포함된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포괄적인 시각화 및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SAS 바이야 기반의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앤드 머신러닝(이하 SAS VDMML)를 높이 평가했다. SAS VDMML은 기술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가 손쉽게 자동화된 방식으로 엔드투엔드 데이터 마이닝 및 머신러닝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S 바이야 최신 버전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제공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기업이 분석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관리하고 SAS 솔루션을 다양한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해, 누구나 손쉽게 분석을 활용할 수 있는 ‘분석의 대중화’를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는다.

이승우 SAS코리아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기업들은 보다 신속하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분석 기술을 실용화하고 AI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업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픈소스 툴과의 통합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된 SAS 고급 분석 솔루션은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가 빠르고 강력한 고급 머신러닝을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복잡한 분석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S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