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25 (수)
안랩, 온라인 견학 운영 노하우 담은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매뉴얼북’ 무료 공개
상태바
안랩, 온라인 견학 운영 노하우 담은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매뉴얼북’ 무료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29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 도입 고민하는 기관-기업 담당자 위한 안내서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진행 모습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진행 모습

안랩(대표 강석균)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온라인 라이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매뉴얼북’으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안랩이 사회가치 실현 차원에서 무료 제공하는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매뉴얼북'은 기업과 기관의 견학 담당자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매뉴얼북은 ◇온라인 견학 운영에 필요한 장비, 인력 ◇진행 절차 ◇라이브 방송 플랫폼 선택 기준과 사용법 등을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기업-기관의 상황에 맞게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실제 진행 경험에서 얻은 실용적인 팁(Tip)을 담아 온라인 라이브 견학을 처음 진행하는 담당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안랩 측은 추후 이해를 돕기 위한 튜토리얼(Tutorial) 영상도 유튜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안랩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은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견학 진행자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이다. 특히 견학진행자(기관/기업 견학담당자) 입장에서 갑작스러운 견학 인원의 증가와 같은 견학수요 급증에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만 연결되면 격오지, 도서 지역, 산간지역 등 물리적인 거리에 상관없이 견학 서비스의 실시간 제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는 “‘온라인 라이브 견학 매뉴얼북’ 배포로 온라인 견학이 활성화되어 현장 체험 학습이 어려워진 청소년에게 좀 더 알찬 학습의 기회가 제공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