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5 (금)
마크애니, 코로나19로 작년 원격보안 제품군 전년대비 467% 성장
상태바
마크애니, 코로나19로 작년 원격보안 제품군 전년대비 467% 성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23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N, VDI 등과의 연계, 협업툴 보안기능 지원 등 재택근무용 원격시스템에 안전성 강화
마크애니 재택(원격)보안 세스템 개요
마크애니 재택(원격)보안 세스템 개요

마크애니의 원격보안 관련 솔루션 수주 건수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폭 성장했다.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지난해 원격보안솔루션 수주 건수를 집계한 결과 51건으로 전년 7건 대비 467%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마크애니 측은 2019년에는 스마트워크(원격근무)를 도입한 소수의 기업을 중심으로 관련 보안을 확충한 반면, 지난해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시작한 기업이 증가하면서 관련 수주 건수가 대폭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의 새로운 보안 강화 기조에 맞춘 제품 개발과 영업 방침도 수주 건수 증가에 한몫했다. 기업들이 재택근무에 필요한 IT기술은 도입하되, 업무정보유출 발생 우려가 있는 부분에 대한 보안을 대폭 강화한 것이다

여기에 마크애니는 VPN, VDI 등과의 연계, 협업툴 보안기능 지원 등 재택근무용 원격시스템에 안전성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대응했다.

마크애니가 보유한 재택근무 관련 보안솔루션은 협업툴 보안, PC화면보호, 클라우드DRM 등이다. 협업툴 보안은 화상회의솔루션이나 기업 메신저 등 협업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유출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PC화면보호는 사무실 외 장소나 VPN 등으로 업무 시스템에 접속한 경우 화면 캡처와 사진 촬영을 막는다. VPN, VDI 등과의 연계도 갖췄다. 여기에 화면 촬영이나 캡처 시 유출자를 추적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이제 재택근무는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닌 하나의 근무형태로 자리 잡은 것이 명확해졌다”라며 “여기에 맞춰 마크애니도 보안기술을 빠르게 발전시켜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보안 웨비나 참가하기◀

EDR 솔루션 웨비나 무료등록: 클릭
-2021년 3월 29일(월) 오후 2시~3시 개최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