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25 (목)
한국전파진흥협회,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교육 실시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교육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3.22 2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월간(4~12월) 서울과 부산, 천안에서 동시 진행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메디치이앤에스(서울), 부산대학교(부산), 남서울대학교(천안)와 함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콘텐츠 산업 진출(취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미만의 미취업자인 청년을 대상으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가상융합기술(XR)을 활용한 산업용 서비스인 가상융합서비스 프로젝트 제작부터 취창업까지 지원하는 교육으로,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서울과 부산, 천안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교육은 선수학습을 시작으로 자기주도의 콘텐츠 기획과 팀 프로젝트 개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마지막에는 취창업 연계 지원 및 최종 프로젝트 결과·발표를 통해 최우수자(팀)을 선발하고 주관사상 및 후원사상, 그리고 후속 제작지원 등이 제공된다.

1단계 교육에서는 약 4개월 동안(4~8월) 실감콘텐츠 기획과 개발, 그래픽, 융합서비스 등 분야별 직무에 필요한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비대면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사고를 돕는 직무 공통교육을 통해 실감콘텐츠 개발과정을 학습한다.

2단계(8~11월)에서는 팀을 구성하여 자기주도로 아이디어 발굴에서 시작하여 프로젝트 기획, 개발, 고도화할 수 있는 교육이 운영되며, 취업-창업 2개 반으로 각각 분반하여 수요기업 멘토링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취창업 역량을 강화한다.

취업희망자에게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의면접, 이미지 밸류업, 포트폴리오 점검 등을 집중 학습하고 150개 디지털콘텐츠 기업과 인력매칭을 진행하며, 창업희망자에게는 전문 엑셀러레이팅 기업과 함께 비즈니스모델 발굴부터 스토리텔링, IR트레이닝, 상용화 지원 등을 진행한다.

최종 3단계에서는 취창업을 연계할수 있는 리쿠르팅 캠프와 XR데모데이가 진행되며, 디지털콘텐츠 기업과 VC가 직접 참여해 교육생들의 성과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과정 종료 후에도 사회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개인 취·창업 컨설팅과 디지털콘텐츠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 참가자에게는 교육비는 물론 교육기간 동안 필요한 실습장비 및 교재, SW 등 일체 무상으로 제공된다.

한편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시행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되며, 디지털콘텐츠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만 39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 내용과 신청방법은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미래인재.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