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0 (금)
세연테크, 임베디드 기반의 개방형 AI 하드웨어 플랫폼 ‘FWS100-NN’ 출시
상태바
세연테크, 임베디드 기반의 개방형 AI 하드웨어 플랫폼 ‘FWS100-NN’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3.22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연테크가 출시한 ‘FWS100-NN’ 이미지
세연테크가 출시한 ‘FWS100-NN’ 이미지

세연테크(대표이사 김종훈)는 최근 IP 카메라가 신규 설치되는 현장뿐만 아니라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현장도 지능화 할 수 있는 일종의 외장형 컨버터 제품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AI 브리지라는 제품인 ‘FWS100-NN’은 임의의 IP카메라 신호를 등록하여 선택된 영상에서 지능형 메타 정보 추출이 가능하다. 2개의 기가 비트 이더넷 포트와, 스피커/마이크 단자, USB2.0 단자, USB3.0 단자, 디지털l 입출력 단자를 지원한다.

본 기기에는 세연테크가 자체 개발한 펌웨어와 개발 환경이 지원되며, 자동차 번호판 인식, 객체검출, 연기, 화재, 그리고 이상행동 검출 등의 응용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개방형구조로 개발환경을 제공해 고객사가 개발한 자체 AI모델이나 학습 AI모델을 활용 가능토록 개발 환경(SDK)를 지원하며, 자사의 기술지원 없이도, 고객 스스로 하드웨어만 구매하여 자체 소프트웨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연테크 관계자는 “AI 브리지를 IP카메라 영상의 지능화 용도로 상품화 하였지만, AI 분야의 다양한 응용에 따라 타 분야에서 임베디드 기반의 하드웨어(CPU+GPU) 제품으로 활용하도록 준비하였다”라며 "AI를 적용할 마땅한 GPU 내장 임베디드 보드가 없어 여전히 PC를 사용하여 스마트 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구축하던 업체에게는 우분투(Ubuntu)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작은 크기의 임베디드 보드가 기다리던 희소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연테크가 제공하는 개발환경을 이용하면, 최대 32 채널의 IP 카메라 영상(Full HD급 기분)을 등록하여 실시간 저장 및 재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사가 원하는 AI 모델을 응용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API를 제공하여, 해당 플랫폼의 CPU 사용을 최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AI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에게는 해당 AI 기술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세연테크 김종훈 대표는 “향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AI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이번에 개방형 AI 시스템을 첫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