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55 (금)
파이오링크-한기술, 총판 계약 체결...웹보안 탐지기술 강화
상태바
파이오링크-한기술, 총판 계약 체결...웹보안 탐지기술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18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조영철 파이오링크 대표, 김영삼 한기술 대표
(왼쪽부터) 조영철 파이오링크 대표, 김영삼 한기술 대표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가 자사 웹방화벽의 지능형 보안탐지기술을 강화하고, 시장 확대를 위해 한기술(대표 김영삼)과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일어나면서 인터넷 트래픽이 폭증하고, 지능화 고도화된 해킹 공격으로 웹 보안 중요성이 더욱 부각됐다.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여 웹방화벽 시장도 한층 성숙되는 가운데 파이오링크가 강화된 보안탐지 기술을 자사 웹방화벽에 적용하고 유통망 강화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총판 계약으로 한기술은 클라우드 보안스위치에 이어 웹방화벽까지 파이오링크의 보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한기술은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 보안, 시스템 구축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스마트시티를 위한 IoT 기기 및 AI 기반 통합 솔루션도 개발하는 등 다년간 축적된 탄탄한 전국 영업망과 자체 기술력까지 갖춘 IT 전문기업이다.

파이오링크 웹방화벽 ‘웹프론트-K’는 다양한 위협 탐지 기술이 적용돼 있다. 시그니처, 논리분석, 애플리케이션 학습, AI 머신러닝 기술 등이 적용돼 지능형 지속 위협(APT)과 제로데이 공격에 대응한다.

특히 AI 머신러닝 기술은 정상과 비정상 특징을 학습하여 스스로 위협 규칙이나 기준을 만들어 탐지 결과를 업데이트하게 되는데, 이는 오탐률을 낮추며 보안정책 최적화로 운영자의 관리 소요 시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모든 설정마다 REST-API를 완벽 지원하고, 손쉬운 보안 설정, 브라우저 환경에 따른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신규 GUI도 선보일 예정이다.

웹프론트-K는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하이퍼바이저 및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 클라우드 플랫폼도 지원한다. 특히 NHN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 금융, 공공 등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 사이트 보안을 담당하고 있으며, 자사의 보안 관제,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보안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기존 고성능 웹방화벽 입지를 다지면서 최신 보안 기술 적용, 새로운 총판 영입으로 웹 보안 시장에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보안 웨비나 참가하기◀

EDR 솔루션 웨비나 무료등록: 클릭
-2021년 3월 29일(월) 오후 2시~3시 개최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