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5 (목)
윈스, 문체부 보안관제 위탁운영사업 수주
상태바
윈스, 문체부 보안관제 위탁운영사업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17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동안 보안관제 전문인력 포함 27명 사업 수행

윈스(대표 김대연)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보안관제 위탁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계약 금액은 56억 원 규모로 27명의 전문 보안관제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윈스의 보안관제 전문 인력들은 향후 2년간, 문체부의 유해 트래픽 탐지 및 분석, 관제 대상 서버의 서비스 모니터링, 신종 해킹 패턴 분석 및 상관분석을 통한 정책 설정 및 실시간 대응 등의 보안관제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취약점 진단, 침해사고 대응 및 분석을 비롯해 정보보안 운영과 사이버 모의훈련 및 보안교육까지 담당하게 된다.

그동안 문체부는 날로 지능화-고도화되어 가고 있는 사이버 공격 및 보안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체계 강화 및 사이버안전센터 운영 등 산하기관의 정보보호 컨트롤타워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윈스와의 계약을 통해 최신 사이버 위협에 신속히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윈스 김대연 대표는 “문체부처럼 큰 규모의 중앙부처 보안관제 위탁사업을 수주한 것은 윈스의 보안관제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다”라며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향후 공공분야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무료 보안 웨비나 초청 (3월)

① MDR 서비스 웨비나 무료등록: 무료참관등록 클릭
-2021년 3월 18일 오후 2시~3시 개최

② EDR 솔루션 웨비나 무료등록: 무료참관등록 클릭
-2021년 3월 29일 오후 2시~3시 개최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