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0 (목)
[기업 보안실무자 초청] 데일리시큐 MDR 서비스 웨비나…내일 오후 2시 개최
상태바
[기업 보안실무자 초청] 데일리시큐 MDR 서비스 웨비나…내일 오후 2시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17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보안관제 서비스와는 다른 MDR 서비스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
내일 오후 2시~3시 데일리시큐 웨비나 개최. MDR 서비스를 통한 보안위협 공동대응 방향성 제시. 보안실무자라면 누구나 참관 가능.
내일 오후 2시~3시 데일리시큐 웨비나 개최. MDR 서비스를 통한 보안위협 공동대응 방향성 제시. 보안실무자라면 누구나 참관 가능.

내일 3월 18일 목요일 오후 2시~3시 국내 대기업·중소기업 정보보안 실무자를 대상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MDR(Managed Detection & Response, 매니지드 탐지 및 대응) 서비스’를 주제로 데일리시큐 온라인 세미나(웨비나)가 개최된다.

이번 웨비나에 참석한 기업 보안담당자는 세미나 종료후 설문지를 제출하면 1시간 보안교육 이수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IT, 제조·생산망을 망라해 보안의 영역이 더욱 확대되면서 많은 보안 제품과 솔루션들이 도입·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공격기술이 정교해 지면서, 방어 위주에서 이미 침투한 위협 탐지와 대응 방향성으로의 움직임이 대세가 되었다.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탐지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엔드포인트 보안 영역의 EDR, 네트워크 보안 영역의 NDR 그리고 그 이외의 모든 영역에서 발생하는 위협을 통합하기 위한 XDR 등이 탐지와 대응에 초점을 둔 대표적인 보안분야다. 더불어 좀 더 자동화되고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서 정말 다양한 외부의 위협 인텔리전스 연동과 SOAR 솔루션의 도입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수년간 발전해 온 EDR, NDR, XDR, SOAR와 같은 솔루션들을 현업에서 쉽게 적용하지 못하는 원인을 살펴볼 예정이다.

웨비나 강연자로 나서는 권영목 파고네트웍스 대표는 “보안솔루션은 도입했지만 그 솔루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 기업 보안실무자들이 실질적으로 갖고 있는 고민거리들”이라며 “MDR 서비스를 활용해 이런 고민들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는지 그리고 MDR 서비스가 기존 보안 관제서비스와는 어떻게 다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말해 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MDR 서비스 웨비나는 공공·기업 정보보안실무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등록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주최 MDR 서비스 웨비나◀

-일시: 2021년 3월 18일(목) 오후 2시~3시 (1시간)

-대상: 공공·금융·기업 정보보안 실무자

-보안교육: 설문지 제출시 1시간 교육이수증 발급(CISO/기업 보안담당자 보안교육)

-무료 참관 등록: 클릭

-경품: 스타벅스 커피 100명 / 헤이주스 20팩 10명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