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0 (금)
치아교정 기간을 단축하는 급속교정
상태바
치아교정 기간을 단축하는 급속교정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09 12: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치아교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가지런한 치아는 아름다운 미소와 함께 좋은 인상을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렇지만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 치아교정 할 동안 걸리는 2-3년의 시간과 불편을 감수해야 하기에는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이유로 요즘에는 치아교정 기간을 단축해 치료를 진행하는 급속교정이 많은 이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급속교정이란 일반교정진료와 외과적술식이 결합된 치아교정으로 뼈 세포의 대사를 이용하여 치아의 이동속도를 촉진시키는 교정치료인데 일반적인 교정치료 기간에 비해 급속교정은 치아교정 기간을 11개월 안쪽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며 부분교정, 세라믹교정, 클리피씨교정, 설측교정, 콤비교정 등 대부분의 치아교정에 적용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급속교정으로 주목받고 있는 일레븐치과 최제원 대표원장은 “급속교정 방식으로 치아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교정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료가 끝난 후 발생할 수 있는 재발 가능성이 대폭 줄어든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제원 원장은 “하지만 급속교정은 치아교정에 외과적 수술이 병행되어야 하므로 치과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를 동시에 수련한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아야 만족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레븐치과 최제원원장은 치과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를 수련한 치과의사로서 지금도 급속교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시술하면서 많은 환자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