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35 (목)
오피스텔 투자의 가장 큰 적은 공실! 공실 걱정없는 ‘안산센터하임’
상태바
오피스텔 투자의 가장 큰 적은 공실! 공실 걱정없는 ‘안산센터하임’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09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금리시대가 지속되면서 은행 이자보다 수익률이 높은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소액 투자로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고 처분 또한 상대적으로 쉬운 수익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은 더욱더 높아진 가운데 높은 수익률에 현혹되지 말고 공실 위험이 없는지 꼼꼼히 점검한 후에 투자에 나서야 한다.
 
오피스텔 투자 실패에 가장 많은 사례가 공실률을 정확히 보지 못한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안정적인 오피스텔 투자를 위해서는 신도시나 택지지구 등 아직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지역보다는 검증된 도심권을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뛰어난 교통여건, 유동인구 등은 물론 주변단지의 공실률 등을 감안하여 투자에 나선다면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수익형 오피스텔은 '시세 차익형'보다는 '임대 수익형'인 만큼 임대수요가 안정적으로 형성될 수 있는 입지선정이 제일 중요하다. 어디에 위치하냐에 따라 수익률과 공실 등의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역세권, 중심상업지구, 기업, 관공서 밀집지역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입지로 손꼽힌다.
 
이에 알맞은 입지를 소개 하자면 ‘안산센터하임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안산시청앞 일대는 주거 및 상업여건이 갖춰진 안산 최고의 중심상업지역의 입지로 안산지역에서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히는 곳으로 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검증한 입지이다.
 
탄탄한 임대수요에 검증된 임대수익, 저렴한 분양가로 향후 프리미엄 기대까지 높아 사실상 중심상권 마지막 연금형 오피스텔을 잡으려는 실속형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3.8 대 1이라는 청약 경쟁률로 안산 최고의 경쟁률을 이뤄냈다.
 
안산센터하임 오피스텔은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7-2번지에 지하 5층-지상 12층 전용면적 17.90㎡ - 35.11㎡의 오피스텔 398실, 상가 26점포가 들어서게 된다.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이 도보 5분 거리인 더블역세권이고, 사업지 인근에는 반월산업단지, 시화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으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신안산대, 서울예술대 등 여러 관공서와 행정시설, 공공시설 등이 인접해 있는 업무밀집지역이여서 학생, 교직원, 공무원들까지 포함하면 36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직장인 수요가 대부분인 오피스텔의 특성상 출퇴근이 용이할수록 더 많은 임차 수요가 몰려 공실률은 줄이고 수익성은 높아지는 효과가 있기에 안산센터하임은 공실률 제로에 안정된 임대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검증된 자리로 유명하다.
 
안산 지역은 그동안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전무했던 지역으로 작년부터 오피스텔 공급이 시작되고 있는데 수요는 많지만 주변의 공급량이 부족해 가치상승도 기대되면서 노후대비 투자처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한편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계약금 10% 준공예정일은 2017년 12월이며 3.3㎡당 590-650만원대로 10%대 이상의 수익률을 내고 있으며 현재 잔여세대 및 회사보유분 물량에 한하여 분양을 진행하고 있지만 조기 마감될 예정이다.
 
안산센터하임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방문 전 전화(1566-6822)로 사전예약을 해야 좋은 층수 안내 및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