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4 14:50 (금)
소만사, ‘Privacy-i 지키미’ 출시…싱글에이전트로 보안전략 가속화
상태바
소만사, ‘Privacy-i 지키미’ 출시…싱글에이전트로 보안전략 가속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09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ivacy-i’에 해당 기능만 추가하면 ‘내PC지키미’ 기능 사용할 수 있어
소만사 내PC지키미 솔루션 ‘Privacy-i 지키미’ 출시. GS인증 획득과 나라장터 조달등록 완료.
소만사 내PC지키미 솔루션 ‘Privacy-i 지키미’ 출시. GS인증 획득과 나라장터 조달등록 완료.

데이터보호 전문기업 소만사(대표 김대환)는 내PC지키미 솔루션 ‘Privacy-i 지키미’를 출시하고 GS인증 획득과 나라장터 조달등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Privacy-i 지키미’는 국가·공공기관 업무용 PC의 취약점을 사전에 점검하고 스스로 조치할 수 있도록 진단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악성코드 감염, 정보유출 위험 피해로부터 업무용 PC를 보호할 수 있다.

소만사는 자사 엔드포인트 DLP 솔루션 ‘Privacy-i’에 ‘내PC지키미’ 기능을 통합해 싱글에이전트 형태로 제품을 출시했다. 따라서 기존 솔루션 ‘Privacy-i’에 해당 기능만 추가하면 ‘내PC지키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솔루션에 기능을 탑재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제품을 구축하고 안정화할 수 있다. 보안 에이전트 추가설치도 필요 없다. 이를 통해 PC에 부담이 되는 에이전트 개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Privacy-i 지키미’는 하나의 에이전트에 DLP, 개인정보검색, 암호화, 출력물 보안, USB 매체통제 등 다양한 보안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각각의 제품을 도입하는 것보다 구축기간, 예산설정 부분에서 비용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소만사는 제품 기획단계에서부터 다른 보안기능과의 정합성, 안정성을 고려하며 ‘내PC지키미’ 기능을 개발했다. 따라서 성능부하, 시스템장애, 제품 간 충돌 위험을 사전에 제거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정교한 엔드포인트 보안통제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소만사 연구개발 총괄 김태완 연구소장은 “소만사는 국내 엔드포인트 보안기업 중에서 EPP (Endpoint Protection Platform) 로드맵을 완성한 유일한 업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EPP, DLP 뿐만 아니라 EDR 기능까지 통합하여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보안위협을 단 하나의 에이전트로 보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