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7 13:45 (토)
래티스, 기능 확장 통해 사이버 레질런시 강화한 Sentry 2.0 솔루션 스택 발표
상태바
래티스, 기능 확장 통해 사이버 레질런시 강화한 Sentry 2.0 솔루션 스택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04 1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티스 반도체는 안전하고 사이버 복원력이 뛰어난 시스템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자사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보안 시스템 제어를 위한 자사의 솔루션 스택 최신 버전, 래티스 Sentry 2.0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솔루션 스택은 NIST 플랫폼 펌웨어 레질런시(PFR) 가이드라인(NIST SP-800-193) 지침(NIST SP-800-193)을 준수하고 384 비트 암호화를 지원하는 차세대 하드웨어 신뢰점(HRoT)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버전의 래티스 Sentry는 개발자가 향상된 시스템 및 암호화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현재 및 새로운 서버 플랫폼의 빠르게 진화하는 보안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새로운 스택은 통신, 컴퓨팅, 산업, 자동차, 스마트 컨수머 시장을 위한 펌웨어 보안을 지원한다.

CSIS(Cloud Security Industry Summit)는 최고의 보안 솔루션들에 대한 업계 조정을 위해 노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단체이다. CSIS는 OCP(Open Compute Project)와 공동으로 작성한 백서에서 “펌웨어는 컴퓨터 시스템, 기구류, 관련 인프라에 대한 중요한 공격 경로로 이용된다. 전원을 켤 때 장치에서 실행되는 첫 번째 코드가 손상된다면 전체 시스템 역시 손상될 수 있어 더 이상 안전성을 확신할 수 없다. 펌웨어는 악의적인 공격을 통해 또는 의도치 않게 손상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래티스 반도체의 에릭 시버트슨(Eric Sivertson) 보안 사업부 부사장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점점 더 진화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기업들의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래티스는 Sentry 솔루션 스택의 보안, 성능 및 사용 편의성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며 “오래 전부터 래티스는 서버 제어 솔루션 분야를 선도해 왔으며, 래티스의 제어 PLD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많은 서버에서 가장 먼저 동작하고 가장 나중에 멈추는 부품이다. Sentry 스택을 사용해 개발자는 래티스 보안 제어 PLD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펌웨어 보안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 상의 모든 펌웨어에 대한 적법성 검증을 위한 HRoT를 설정하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