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55 (금)
파수 디알엠(DRM), 제조기업들의 도면 유출 방지 솔루션으로 주목받아
상태바
파수 디알엠(DRM), 제조기업들의 도면 유출 방지 솔루션으로 주목받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04 1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파수(대표 조규곤)는 자사의 이디알엠(EDRM)이 도면 유출 방지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유출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설계도면(CAD) 파일은 기업의 지적재산권이 집약돼 있어 유출될 경우 막대한 피해를 초래한다. 하지만 영역 보안 등의 기술을 확대 적용, 접근제어하는 기존의 관리 방식은 협력업체들과의 협업 과정에서 보안 유지에 한계가 생긴다. 기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경계보안 위주의 전략이 공급망에서의 보안 취약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글로벌 및 국내 기업들은 도면 파일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완벽하게 보호하고 특히 공급망 협업 업무에서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파수의 이디알엠 솔루션에 주목하고 있다.

파수 이디알엠 솔루션은 도면을 포함한 다양한 문서들을 실시간 암호화하고, 접근 권한 통제 및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파수는 지난해 말에 미국의 초대형 제조그룹의 설계 도면 보호를 위해 이디알엠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공급망과의 협업 시 설계도면을 보호하고자 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이디알엠 솔루션에 대해 문의하는 사례가 최근 잇따르고 있다”며 “가트너가 지난해 발행한 ‘데이터 보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에서 전망한 바와 같이 디알엠은 향후 2년 내 글로벌 제조 기업들이 보편적으로 도입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트너는 2020년 7월에 발행한 ‘데이터 보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를 통해 이디알엠(EDRM) 기술이 이제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게 되는 ‘안정기’에 접어든 것으로 규정했다. 보고서는 또한 이디알엠이 향후 2년 내 기업들이 보편적으로 도입하는 보안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파수를 이디알엠 기술부문의 대표 기업 중 하나로 기재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