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6 04:50 (화)
NXP반도체, 자율관리형 온다이 보안 서브시스템 엣지락 보안 엔클레이브 발표
상태바
NXP반도체, 자율관리형 온다이 보안 서브시스템 엣지락 보안 엔클레이브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02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반도체는 사물 인터넷(IoT) 엣지 디바이스를 공격이나 위협으로부터 지능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사전 구성된 자율 관리형 온다이 보안 서브시스템인 엣지락 보안 엔클레이브를 발표했다.

NXP의 신규 i.MX 8ULP, i.MX 8ULP-CS 및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내장된 보안 서브시스템으로 완벽 통합된 제품으로, 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력한 시스템 차원의 보안 인텔리전스 구현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개발자는 이 보안 엔클레이브를 통해 보안 목표를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으며,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하는 새로운 방법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보안 엔클레이브를 엣지버스 프로세서 제품군에 통합함으로써 NXP는 스마트 홈 디바이스, 웨어러블, 휴대용 의료 기기, 스마트 어플라이언스, 임베디드 제어 및 산업용 IoT 시스템을 포함한 수천 개의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최첨단 보안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광범위한 확장성 옵션을 개발자에 제공한다.

자체 내장형 온-다이 하드웨어 보안 서브시스템은 전용 보안 코어, 내부 ROM, 보안 RAM을 갖추고 있으며, 첨단 사이드 채널 공격 복원 대칭 및 비대칭 암호화 가속기 와 해싱 기능을 지원하며, SoC 내에서 사용자 프로그래밍 가능 코어에 대한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 엔클레이브는 애플리케이션 및 실시간 프로세싱 기능을 처리하는 다른 프로세서 코어와 분리되어 있다. 물리적으로 격리된 아키텍처는 SoC 내에서 잘 정의된 보안 경계를 지원하고, 안전한 IoT 제품 개발을 단순화하고, 보안 키 저장소 관리, 암호화 및 기타 중요한 보안 기능을 격리하여 SoC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강화한다.

또한 보안 관행을 주류 암호화 이상으로 확장하는 유연한 정책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실리콘 RoT, 실행 시간 증명, 트러스트 프로비저닝, SoC 보안 부팅 시행, 고급 공격 저항 기능을 위한 광범위한 암호화 서비스로 강화된 세분화된 키 관리와 같은 주요 보안 기능을 자율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보안 인증 경로를 단순화한다.

울프강 스타인바우어 NXP 부사장은 "엣지에 배치된 수십억 개의 IoT 제품이 사이버 공격의 매력적인 표적이 되고 있다. 강력한 격리를 기반으로 하는 보안 프레임 워크를 제공함으로써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기능성에 집중하고, 보안에 대해서는 NXP의 검증된 보안을 활용할 수 있다. NXP는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온 강력한 경험을 토대로, 강력한 보안 메커니즘의 배포를 단순화하며 확장 가능하고 구현하기 쉬운 IoT 보안에 대한 끊임없이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엣지락 보안 엔클레이브를 설계했다. 이로써 엣지락 임베디드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및 시장 출시 기간 단축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보안 엔클레이브 기술이 IoT 보안의 근본적인 복잡성을 처리하도록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N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