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50 (목)
콤텍시스템,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 2,386억 원 기록...영업이익 흑자 유지
상태바
콤텍시스템,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 2,386억 원 기록...영업이익 흑자 유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26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사업의 추가 인력 확보 및 투자 비용 증가 영향

콤텍시스템은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 2,386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18억 원으로 흑자를 유지했다.

콤텍시스템 측은 새로운 사업으로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 인력 확보, 투자 비용을 증가시켰으며 이는 영업이익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콤텍시스템은 인공지능 전문 회사들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AI 데이터센터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스토리지 전문 기업 베스트데이터의 AI 전용 스토리지 국내 독점 공급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최근에는 AI 전문 업체 아크릴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내 대형사와 공공 기관에 ‘AI 인프라 솔루션’ 제공할 계획이다.

정부는 고조되는 사이버 공간 보안 위협에 맞서 실시간 원스톱 대응 체계를 앞세운 ‘K-사이버방역’ 시스템을 구축할 전망이다. 보안 강화와 더불어 인공지능(AI)-비대면 보안기업을 발굴해 2023년까지 글로벌 5위 수준의 정보보호 역량을 갖추고 16조원 규모의 정보보호 시장을 형성한다는 계획일 밝힌 만큼 콤텍시스템의 인공지능 사업 분야의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ICT 토털 솔루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구축 서비스 사업 영역을 강화했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에는 관련 제품 공급량을 확대해 실적은 대폭 성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