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 18:00 (화)
SGA비엘씨,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SGA비엘씨,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 사업 본격 추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25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안 및 데이터 3법 시행,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에 따른 DID 사업 확대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 자회사인 SGA비엘씨(대표 은유진)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 모바일 사원증 도입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SGA비엘씨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 ‘루트체인(RootChain)’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레퍼런스 확보 및 기술 고도화를 통해 DID(분산신원증명) 관련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DID(Decentralized Identity) 기술은 비대면 환경에서 신원 인증을 가능케하고 정보주체가 본인의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주목받는 기술이다. 특히 데이터 3법 시행과 DID 도입 활성화가 맞물려 모바일 신분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작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안 시행으로 다양한 인증기술 시장이 활성화될 전망으로, DID 기술을 활용한 관련 사업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SGA비엘씨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트체인을 활용해 다수의 모바일 신분증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비대면 환경에서 신원인증 방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금융, 통신서비스업,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모바일 사원증 사업을 진행 중이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은 인증에 필요한 개인 정보가 이용자 스마트폰에 암호화되어 보관되기 때문에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고, 분실-도난-도용에 대한 위험이 낮아 안전하다. 또한, 신분증 소지에 따른 불편함 해소는 물론 카드 발급 및 관리에 대한 비용과 불편함도 최소화할 수 있어 안전성과 활용 편의성이 높다. 특히 출입통제 기능 이외에 사내 업무 시스템 연계, 근태관리, 식수관리 등 서비스 확장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SGA비엘씨 엄용운 본부장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은 기존의 신원증명 시스템을 혁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이다”라며 “비대면 시대의 핵심 기술인 DID 및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루트체인의 활용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급변하는 인증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