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7 14:05 (토)
기원테크, KOTRA와 보안 메일 서비스 SECU E Cloud 및 악성 메일 모의 훈련 무료 지원
상태바
기원테크, KOTRA와 보안 메일 서비스 SECU E Cloud 및 악성 메일 모의 훈련 무료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3.0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원테크는 이메일 무역 사기 방지 보안 메일 서비스 SECU E Cloud 및 악성 메일 모의 훈련을 무료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원테크는 지난해 열린 ‘KOTRAX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에서 ‘SECU E Cloud’ 보안 메일 서비스를 제시하여 1위를 수상했다.

‘KOTRAX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는 ‘KOTRA’가 수출 및 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지원 서비스와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할 협력사를 찾기 위해 개최한 행사다. 

이 행사에서 ‘기원테크’는 최근 6년 간 가장 많이 발생한 무역 사기 형태가 이메일임을 주목했고, 이메일 무역 사기의 일종인 지능형 공격(APT)을 머신러닝 AI 기반 기술을 통해 능동적인 선제 대응이 가능한 ‘SECU E Cloud’ 보안 메일 서비스를 제시한 것이다.

KOTRA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기원테크와 협업해 3개월 간 무료(30계정 제한)로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임직원의 보안 의식을 제고하여 이메일 무역 사기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악성 메일 모의 훈련은 30인 이하 기업 대상 무료로 진행한다.

KOTRA와 기원테크 측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이메일 무역 사기 형태에 대해 인지하게 하고, AI 기술로 이메일 무역 사기에 철저히 대응해 기업의 금전적 혹은 기술적 피해를 줄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KOTRA 해외시장뉴스사이트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SECU E Cloud에 포함되어 있는 리시브가드v1.0(ReceiveGUARD v1.0)는 APT공격을 차단하는 전문 솔루션으로, 기존 CC인증과 더불어 최근에 GS인증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ISO/IEC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시험하여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