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7 01:55 (일)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강구정보고등학교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에 도입
상태바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강구정보고등학교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에 도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2.18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석자 100인, 강조모드, 사회자 강제 기능 등 온라인 수업 집중도 및 효율성 높여
강구정보고등학교에서 ‘리모트미팅’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혼합형 교육을 시연하고 있다.
강구정보고등학교에서 ‘리모트미팅’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혼합형 교육을 시연하고 있다.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자사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이 강구정보고등학교(교장 장희락)의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에 활용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전부터 온라인 교육을 시범 운영해온 강구정보고등학교는 지난해 다양한 국내외 화상회의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올해 알서포트의 ‘리모트미팅’을 전면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학생부터 교직원, 학부모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 편의성과 수업에 활용하기 좋은 유용한 기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구정보고등학교 측은 PC를 비롯해 모바일, 태블릿PC를 지원하는 리모트미팅을 활용해 원격 수업뿐만 아니라 등교 수업 시에도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온오프라인 혼합형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서포트는 최근 동시 참석자 100인 확대, 강조 모드(화면 분할 옵션)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사회자 제어 기능 등을 강화한 리모트미팅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기업의 중요 회의나 온라인 수업 시 중요 참석자나 발표자를 화면에 강조하거나 주요 발언자 외 참석자의 마이크를 강제 차단-해제할 수 있어 효율성과 집중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100명 동시 참가를 지원하는 리모트미팅은 중요 인물 강조 모드, 사회자 강제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기업 회의, 온라인 수업, 비대면 행사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라며 “지속적인 고객 피드백 분석과 기능 개발을 통해 화상회의를 넘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