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04:40 (목)
한국사이버진흥원,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제공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제공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2.22 0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하고 있다.

무료 인강 혜택은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567)의 강의계획서를 보면, 학습동기조절, 지능과 발달, 예습의 단계, 습관과 환경, 등 다양한 원격 수업으로 구성 되어있다. 점차 복잡하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분위기에 맞춰 방과 후 교사, 초등돌봄교사, 초등 돌봄전담사와 같은 교육 분야 관련 강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바리스타(자격등록번호 2016-004943)는 커피 전문가를 일컬으며 에스프레소 커피를 중심으로 높은 수준의 커피에 대한 경험과 커피의 품질, 로스팅 정도, 장비의 관리, 라떼 아트 등의 커피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숙련된 커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을 이야기한다. 취업 대란에 코르나19 바이러스 사태가 더해지면서 취업 경재이 더욱 치열 해졌다. 커피전문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하며 개인 공방 및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굳이 취업이 아니더라도 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준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원격 수업으로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