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0 (금)
KISIA 대학생 기자단(KSR) 1기 모집
상태바
KISIA 대학생 기자단(KSR) 1기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17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전문 대학생 기자단, 대학생의 시선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제작 지원 나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는 국가 차세대 핵심 산업인 정보보호산업을 널리 알리고 저변 확대에 기여할 KISIA 대학생 기자단(이하 KSR)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출범하는 KISIA 대학생 기자단(KSR)은 산업계 동향, 행사 및 교육, 기업 탐방, 산업계 재직자 인터뷰 등을 기반으로 정보보호 관련 기사를 작성하여 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정보보호산업의 주요 이슈와 이야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대상은 글쓰기와 SNS 활용능력을 갖춘 대학(원)생 10명이며, 모집 기간은 3월 30일까지로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임명장을 수여받고, 올해 12월까지 격월로 취재 활동에 나서게 된다. 또한 협회 주관 행사 및 취업연계 교육 참여 시 우대받을 수 있으며, 활동 마무리 시점에는 활동수료증 발급 및 우수기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기자단(KSR)이 대학생의 시선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전파하여 국민들에게 정보보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