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45 (토)
커누스, 무주군청에 IoT 무선절전시스템 이노세이버 설치
상태바
커누스, 무주군청에 IoT 무선절전시스템 이노세이버 설치
  • 길민권
  • 승인 2015.12.02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 스마트 절전시스템 ‘이노세이버’ 관공서와 공공기관 공략
커누스가 무주군청에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절전시스템 ‘이노세이버(INNOSAVER)’를 설치했다. 시스템이 설치된 구역은 무주군청 지하주차장 및 화장실 등이다. 무주군청은 이노세이버 도입을 통해 절전 효과와 고객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커누스는 최근 관공서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번 무주군청과의 공급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함에 따라 앞으로의 관공서 및 공공기관 공략 계획의 기대감을 높였다.
 
IoT 무선 절전시스템 이노세이버는 타 업체의 제품과는 달리, 무선 카운팅 센서를 적용하여 출입문에 사람이 들어가고 나가는 방향을 인식하는 것은 물론 인원수까지 계산하여 해당 구역의 인원 유무를 정확하게 감지해 효율적으로 전력을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센서와 제어부 등 모든 제품이 무선으로 이루어져 설치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박창식 커누스 대표는 "이번 무주군청 프로젝트 수행을 계기로 관공서 및 공공기관 설치비율을 더욱 높이는 동시에, 독자적인 기술로 제품 라인업과 디자인을 다양화해 시장을 확대해나가겠다."면서 "이노세이버의 원천 기술은 현재의 절전 시장뿐 만 아니라,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 방재와 방범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