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30 (수)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 대표저자 최지훤, 타로카드 가깝게 접근하길
상태바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 대표저자 최지훤, 타로카드 가깝게 접근하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2.09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세기 유럽에서는 수천만 명 이상의 목숨을 빼앗아 간 페스트(흑사병)라는 전염병이 있었다. 당시 흑사병을 주제로 인문학의 대가인 보카치오가 1348년에 저술한 데카메론이라는 책 내용과 연계한 데카메론 타로카드가 유명세를 떨친 바 있는데, 이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하움출판사)’가 출간되기도 했다. 이에 대표저자 최지훤 타로그랜드마스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본인 소개를 해 준다면

교육학(교육심리&상담)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미국타로길드협회 그랜드마스터자격과 한국타로상담&NLP상담협회 트레이너자격, 한국진로상담협회 수퍼바이저 자격, NLP트레이너 자격 등을 소유하고 있다. 국내 타로상담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하고 있다.

Q. 데카메론 타로카드가 무엇이며 본 책을 출판하게 된 과정은

‘데카메론 타로카드’는 이탈리아 LO SCARABEO사에서 제작했는데 이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이탈리아 LO SCARABEO사와 계약을 맺고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 책을 출판하게 됐다. 보카치오가 데카메론이라는 책을 저술할 때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싶은 마음과 함께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출판을 준비해 선보이게 됐다.

Q.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는 어떤 이들을 위한 책인가

데카메론 타로카드가 성인을 위한 타로카드이기에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데카메론 타로카드에 대해 아무런 지식이 없는 독자가 쉽게 공부하고, 이해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기초 전반에 대해 안내를 해주는 기초 기본서이다. 

Q.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 위의 상급 내용 어떻게 공부할 수 있는지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의 상급에 해당하는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와의 연계성, 전문 고급 스프레드 활용 등의 고급 내용은 당분간 출판하지 않을 생각이다. 어쩌면 출판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경기대 서울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데카메론 타로카드 전문가 강의에서 강의 PPT 또는 부교재로 공부할 수 있다.

Q. 데카메론 타로카드를 완벽히 이해하기 위한 사전 배경지식이 필요할지

데카메론 타로카드가 보카치오의 ‘데카메론’을 근거로 제작되었기에 보카치오의 ‘데카메론’ 100가지 이야기를 완벽하게 이해함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데카메론의 네 번째 날 이야기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상황이라면, 데카메론 타로카드의 ‘Ⅵ. THE LOVERS(연인)’ 카드의 인물들에 대한 이해를 더욱 완벽하게 하여 타로카드 의미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당시 교회의 상황을 알려주는 데카메론 이야기들을 이해하고 있다면, ‘Ⅴ.THE HIEROPHANT(교황)’ 등의 카드에 숨겨있는 배경과 인물에 대한 완벽한 이해에 접근하기 수월할 것이다.

또한, 당시 14C 중세 유럽의 시대적 배경을 파악하고 있다면 데카메론 타로카드를 단순한 이미지로만 해석하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심도 있는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데카메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는 이런 점을 고려하여, 독자들의 완벽한 이해를 돕고자 14C 중세 유럽의 시대적 배경과 데카메론 이야기를 압축하여 집필했다.

Q. 최지훤 그랜드마스터의 다른 타로카드 관련 서적도 있을지

우리나라에서 타로카드와 NLP상담을 연계 저술한 ‘타로카드상담과 NLP힐링치유’가 호응을 얻어 2쇄 모두 품절이 된 상태며 하반기에 완전 개정판을 계획 중이다. ‘타로카드 상담전문가’도 현재 2쇄 출판되어 있고 ‘심볼론카드 상담전문가’, ‘마르세이유 타로카드 상담전문가’ 등이 출판, 시판되어 있다. 모두 기초지식이 없는 독자가 편히 읽을 수 있는 기초, 기본서이다. 이들 서적으로 타로카드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가깝게 접근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