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5 (목)
비트디펜더, 랜섬웨어 차단 기능 추가 '비트디펜더 2016' 출시
상태바
비트디펜더, 랜섬웨어 차단 기능 추가 '비트디펜더 2016'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12.01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로 인해 발생한 전 세계 피해규모 약 3억2천5백만 달러
비트디펜더 코리아가 랜섬웨어로부터 각종문서, 사진 파일 등 각종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비트디펜더 2016' 한글 버전을 출시했다.
 
사용자의 중요 파일을 암호화해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코드인 랜섬웨어는 인터넷에서 신종 돈벌이 수단으로 점차 그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CTA(Cyber Threat Alliance)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랜섬웨어로 인해 발생한 전 세계 피해규모는 약 3억2천5백만 달러(약 3천7백억 원)에 달하며, PC나 스마트폰 같은 개인용 기기뿐 아니라 기업용 서버까지 그 세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알려진 바 있다. 랜섬웨어는 사용자들이 한 번 감염되면 악성코드를 제거해도 이미 암호화된 파일을 복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예방 외에 특별한 대응 방법도 없는 상황이다.
 
이번에 출시된 '비트디펜더 2016'은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가 보호 중인 파일에 대한 무단 변경 및 삭제를 시도 할 경우 이를 스마트하게 차단해 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자동으로 탐지 및 차단하기 때문에 선제적인 방어 체계 구축도 가능케 해준다.
 
이 외에도 '비트디펜더 2016'은 전세계 약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자사만의 글로벌 다중방어체계인 GPN(Global Protective Network)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탐지력 증가 ▲사이버개인정보를 위협하는 파일의 자동 식별 및 삭제 ▲인터넷 로그인 정보, 비밀번호 등을 안전한 저장소에 저장해 필요시에만 자동 입력하는 '패스워드 관리자' 기능 등이 추가됐다. 특히, 매일 70억번 이상의 쿼리를 수행하는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 GPN은 어떠한 신규 위협에도 단 3초 이내에 모든 엔드포인트를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비트디펜더 2016'은 비트디펜더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제품 수량만큼 ‘비트디펜더 모바일 시큐리티’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3개의 PC에 사용이 가능한 가족용 3PC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비트디펜서 코리아 이상우 부사장은 “랜섬웨어는 한번 감염되면 금전적인 피해와 업무환경을 마비시키는 치명적인 피해를 불러 일으킨다”라며 “비트디펜더가 이번에 출시한 '비트디펜더 2016'은 사용자들은 랜섬웨어로부터 원천적으로 지켜줄 수 있는 선제적인 차단 및 삭제는 물론 안전한 로그인을 지원하는 기능 등이 추가돼 금전적인 이익을 노리는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고객의 업무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