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18:10 (화)
와이즈키-튜링 크립토, 인증 트러스트 서비스 공동 상용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와이즈키-튜링 크립토, 인증 트러스트 서비스 공동 상용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04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키 인터내셔널 홀딩과 독일 베를린 소재 AI 기반 보안 법인인 튜링 크립토 (Turing Crypto GmbH)는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제네바 현지시간 2월 3일 발표했다.

튜링 크립토는 글로벌 인증 기관인 한국전자인증주식회사의 독일 현지법인으로 아시아, 북미 및 유럽에 강력한 발판을 구축하고 있다. 이 계약의 조건에 따라 와이즈키와 튜링크립토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OISTE/WISeKey 인증 루트로 보호되는 SSL/TLS 서비스의 전체 제품군을 출시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번 제휴의 전방위적인 목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기타 글로벌 시장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암호화 보안 솔루션을 출시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함이다.

양사는 파트너십의 1단계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SSL/TSL 제품을 출시하는 데 합의하였다. 후속 단계로 튜링크립토의 세계적 주도 상품인 FIDO 생체 인증 소프트웨어(현재 10 억 건 이상 거래) 및 와이즈키의 엔드 투 엔드 AIoT 플랫폼을 포함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여 협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향후 시너지 효과에는 양사 모두 핵심 역량을 보유한 AI 기반 보안 솔루션 분야의 공동 제공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리사인에서 10여 년 간 전임 APAC 영업 이사로 재직했던 튜링 크립토의 리키 웡 수석 부사장은 “우선 와이즈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리적으로 중립적인 스위스에 위치하며 혁신적이고 독립적인 OISTE 암호 루트를 기반한 와이즈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데 이상적인 파트너다. 그리고 이 지역에서 인터넷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 글로벌 전자인증의 20 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할 새로운 인증 서비스가 이 지역의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와이즈키의 기업 제휴 및 파트너십 부문 카를로스 모레노 부사장은 “글로벌전자인증 그룹과 와이즈키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핵심 역량인 동일한 비즈니스 및 기술 DNA를 공유한다. 우리는 이미 전략적 파트너십과 보안 마이크로 프로세서 및 AI 알고리즘이 지원하는 IoT를 위한 결합된 제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의 잠재 고객을 공동으로 확인하였다”라며 “이 파트너십은 이 지역에서 많이 필요한 최첨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두 회사 모두에게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