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55 (목)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금융권 '스마트인증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 수주 성공
상태바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금융권 '스마트인증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 수주 성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1.27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인식기 '이지핑거(EzFinger)2' 활용한 B2B 사업 본격 진출

바이오로그디바이스(대표이사 이재선)는 옥타코와 공동 개발한 지문인식기 이지핑거2가 금융권의 ‘스마트인증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이지핑거2'는 지문인식기 내에 저장되어 있는 생체정보로 PC 로그인이 가능하게 하는 장치이다.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보안 위험을 줄여 계정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지핑거2는 글로벌 지문인증 표준인 'FIDO2'와 ‘FIDO U2F’, ‘Window Hello’를 동시에 취득했다. 이로써 하나의 지문인식기로 FIDO 기술을 지원하는 구글 클라우드, 지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드롭박스 등 모든 글로벌 서비스와 MS사의 Office365 및 Azure Cloud 등을 간단한 지문 인증으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외 PC에서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전사적자원관리(ERP), 그룹웨어, 게임, 메신저 등 다양한 계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FIDO는 피싱 공격과 같은 해킹에 강한 차세대 온라인 인증 글로벌 표준기술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삼성 등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향후 가장 확산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는 온라인 인증기술로 윈도우, 안드로이드, 애플 등의 등의 OS 환경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사파리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도 FIDO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한편 프로스트앤설리번의 2024 글로벌 생체인식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생체인식기술 시장 규모는 연평균 19.6%로 성장해 459억 6,000만 달러 수준에 달할 전망이다. 한국과학기술정보원은 국내 생체인증 시장 규모가 2016년 2,970억원에서 2021년에는 5,634억원으로 2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관계자는 "보안 강화 및 편의를 위해 보험사, 증권사, 의료기관, 운송회사, 통신사 등 다양한 곳에서 FIDO 스마트 인증 서비스 구축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레퍼런스를 축적해 생체인식 솔루션 강소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