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50 (화)
레드햇, 무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제공 프로그램 새로 추가
상태바
레드햇, 무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제공 프로그램 새로 추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1.25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무료판 최대 16대의 시스템에서 활용 가능하게 약관 수정

레드햇이 공식블로그를 통해 소규모 프로덕션 워크로드와 고객사 개발팀을 위한 무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제공 프로그램을 새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센트OS리눅스가 무료 리눅스 배포판을 제공한 것처럼 무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도 레드햇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기존 약관은 단일 시스템 개발자들에게만 사용이 제한되었다. 레드햇은 레드햇 개발자 프로그램 약관을 확장하여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개별 개발자 구독을 최대 16대의 시스템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규모 운영 환경을 위한 자체 지원의 무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이다.

이를 활용하려면 무료 레드햇 계정에 로그인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받으면 된다. 이는 영업 프로그램이 아니며 영업 담당자가 붙지 않는다. 구독 내에서 풀 서포트로 쉽게 업그레이드하는 옵션은 있지만, 이는 사용자에게 달려 있다.

확장된 레드햇 개발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포함한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실행할 수 있다. 선택한 클라우드 업체가 청구하는 호스팅 비용만 지불하면 되고 운영체제는 개발 및 소규모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위해 무료로 제공된다.

업데이트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위한 개별 개발자 구독은 오는 2월 1일 이전에 제공될 예정이다.

센트OS스트림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위한 협업 허브의 역할을 수행하며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환경은 다음과 같다.

▵ 페도라 리눅스는 새로운 주요 운영 체제의 혁신, 생각 및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곳으로서 다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메이저 버전의 기반이 된다.

▵ 센트OS스트림은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플랫폼으로 다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마이너 버전의 기반이 된다.

▵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센터 및 로컬화된 서버실의 클라우드 구축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엣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대부분 산업에서 사용되는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위한 지능형 운영 체제이다.

지난 12월, 레드햇은 센트OS리눅스를 센트OS 스트림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하며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생태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레드햇과 센트OS프로젝트 이사회는 센트OS스트림이 리눅스 혁신을 주도할 최선의 방식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오픈소스 개발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생산자, 개별 기여자, 시스템 관리자를 포함한 커뮤니티 생태계의 모든 이들이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보다 긴밀히 연결된다. 센트OS스트림으로 전환을 발표하면서 기존 센트OS리눅스가 활용된 사례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 예정돼 있었다. 그 후 수많은 센트OS리눅스 사용자와 센트OS프로젝트 커뮤니티를 통해 피드백을 수집했으며, 센트OS리눅스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을 잘 인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