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15:05 (일)
에쌤마음상담소, 편안한 쉼터 제공...“말 못 할 고민, 아픈 마음 툭툭 털어 버리세요”
상태바
에쌤마음상담소, 편안한 쉼터 제공...“말 못 할 고민, 아픈 마음 툭툭 털어 버리세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1.25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불안과 우울, 인간관계, 경제적 상황 등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만 문제와 고민이 많은 현대 사회에서 편안하게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과 공간은 한정적이다.

이 가운데 사소한 고민 상담부터 마음속 깊이 박힌 상처 등을 털어놓을 수 있는 ‘에쌤마음상담소’가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에쌤마음상담소는 많은 이들의 외로운 마음을 공감해주고, 편안하게 속 풀고 쉬다가는 쉼터이자 함께 길을 찾아가는 길잡이 별과 같은 곳이다.

에쌤마음상담소에서는 지친 마음, 말 못 할 고민을 속 시원하게 풀어내고 공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민의 해결점을 함께 찾아가며, 삶의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상담소를 방문해 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 상담으로 진행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편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많은 이들이 마음의 고민으로 힘들어하고 있다. 특히 전문적인 상담보다는 털어내고, 공감받고, 마음 관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에쌤마음상담소다”라며 “고민을 마땅히 털어놓을 곳이 없어 답답하거나 허무한 마음으로 의지가 꺾여 있는 분, 답답한 마음을 풀고 작은 쉼을 얻고 싶으신 분, 도전하며 용기를 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상담을 권한다. 더 이상 홀로 마음 아파하지 마시고 세상을 향해 도전하며 한 걸음씩 나아가셨으면 한다”고 덧붙여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