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보메트릭-호튼웍스, 기업용 하둡 환경 데이터 보안 솔루션 제공
상태바
보메트릭-호튼웍스, 기업용 하둡 환경 데이터 보안 솔루션 제공
  • 길민권
  • 승인 2015.11.27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과 통합, 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 보호 역량 제공
데이터베이스, 비정형 데이터, 빅데이터, 퍼블릭,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데이터 보호 분야 전문기업 보메트릭(지사장 이문형)이 호튼웍스 기술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보메트릭은 리소스 관리 엔진 ‘얀(YARN)’을 지원함으로써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의 인증을 받았다.

 
보메트릭은 빅데이터 환경에 맞춤형이며 성능에 최적화된 포괄적인 기업용 솔루션을 통해 호튼웍스의 기존 하둡 보안을 강화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들이 당면한 컴플라이언스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과 파일 레벨 암호화, 접근 제어, 키 매니지먼트,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 환경에서의 보안 인텔리전스 등 데이터 유출 사고로부터 기업들을 보호하는 보안 기능들을 제공한다.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은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과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결과 분석 시스템 등 정형, 비정형 데이터가 포함돼 있는 빅데이터 환경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중앙 집중화된 데이터 접근 정책과 키 매니지먼트를 제공한다. 특히, 보메트릭의 제품 라인 중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인크립션, 보메트릭 토큰화 및 동적 데이터 마스킹은 저장 데이터에 대한 파일 단위 보안뿐 아니라 필드 및 컬럼 단위 보안까지 제공해 기업들이 호튼웍스 플랫폼에서 민감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튜 모간(Matthew Morgan) 호튼웍스 제품 제휴 마케팅 부사장은 “보메트릭은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고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려는 기업 고객을 위해 더욱 확장된 저장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의 기존 기업 보안 역량을 강화한다”며 “호튼웍스는 보메트릭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의 암호화, 토큰화, 키 매니지먼트, 데이터 접근 제어 정책 등의 보안 기능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은 기존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할 필요 없이 파일 및 볼륨 단위의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고성능의 암호화를 제공한다. 단순 암호화 뿐만 아니라 암호화 데이터에 접근 통제를 지원하며, 기업들이 민감 데이터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식별하기 위한 보안 인텔리전스 정보를 제공한다.
 
또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인크립션(Vormetric Application Encryption)은 개발자들이 개인 정보 필드(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에 대한 암호화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같은 정보들은 분석 과정에서는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보고 및 결과 도출 과정에서는 보호가 필요한 항목이다.
 
보메트릭 토큰화 및 동적 데이터 마스킹(Vormetric Tokenization with Dynamic Data Masking)은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로부터 민감 데이터를 제거하고 기존 정보를 대신하여 무의미 한 값, 토큰으로 대체한다. 이를 통해 호튼웍스 제품이 적용된 환경에서의 감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보메트릭 비즈니스 개발 부문 부사장 아룬 고우다(Arun Gowda)는 “기업들은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 기반 데이터 레이크를 통해 보다 깊고 폭 넓은 인사이트를 가지고 비즈니스를 설계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따라서 규제 및 민감 데이터 보호라는 명목으로 데이터 세트를 이용하지 못한다면,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 기능을 십분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라며, “보메트릭은 기업들이 보안, 리스크 완화, 데이터 보호, 컴플라이언스 등의 규제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들이 아무런 제약 없이호튼웍스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