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0 (금)
KITRI-SK인포섹, 채용연계형 보안 인재양성 교육실시
상태바
KITRI-SK인포섹, 채용연계형 보안 인재양성 교육실시
  • 길민권
  • 승인 2015.11.26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 전문가로부터 직접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 기술연수비, 교육장려금 등 100% 무료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하 KITRI, 원장 유준상)과 SK인포섹(이하 인포섹, 대표 한범식)는 정보보안 인재양성을 위한 채용연계형 교육과정인 ‘16년 정보보호전문가 양성-채용연계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의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 훈련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5회째 이어지고 있으며 매년 인포섹의 신입인재 채용을 위한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부터 교육생 선발과정에서 서류전형, 면접전형뿐 아니라 인적성 검사를 포함시켜 채용을 전제로 한 교육과정 성격에 맞게 교육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SK그룹 인재상에 부합하는 교육생을 선발하기 위해 SK그룹 내 새로 도입된 ‘SKCT’시험을 첫 시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보안전문가 양성이 목적인 만큼 장애/보훈대상자들을 우대하여 적정인원 선발할 계획이다.
 
KITRI는 “이번 교육과정이 커리큘럼 구성에서 강의에 이르기까지 인포섹에서 근무하는 실무 보안 전문가들이 투입되어 만들어진 과정인만큼 인포섹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보안 실무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최고의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선발된 인원은 약 4개월의 교육기간(직무교육, 소양교육) 동안 인포섹의 실무 전문가로부터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기술연수비, 교육장려금 등 100% 무료이다.
 
특히 교육 희망자는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해야 하며, 수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인포섹 취업 기회가 주어진다. ‘15년에는 30명 교육수료자 중 27명을 채용한 바 있다.
 
인포섹 인력팀 관계자는 “SK기업문화에 기반한 인포섹人을 양성하고자 채용연계 신입사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2012년도부터 KITRI 채용연계과정을 통해 채용된 직원들은 업무 역량이 높게 평가되고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아 이번 교육을 통해 선발되는 교육생들에게도 기대가 크다. 전년 대비 신입 소양교육 Program을 확대하였고, 교육 수료 후 최종 입사대상자는 합숙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OJT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들은 취업포탈 사람인 홈페이지(www.saramin.co.kr)를 통해 오는 12월 13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모집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KITRI와 인포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아래 문의처를 통해 직접 안내 받을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