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20 (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32비트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32비트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11.26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속도 클럭 및 내장형 암호화 가속기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32비트 ARM® SecurCore® SC300™ 프로세서 기반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ST33 시리즈의 3세대 첫 제품 ST33J2M0을 선보였다.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가 2메가바이트로,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린 제품이다. 기존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메모리 크기에 거의 두 배 가까이 커졌기 때문이다. 비용 효율성을 위해 ST의 최첨단 40nm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을 전 공정에 적용한 제품으로 암호화 가속기가 집적화되어 있어서 빠른 클럭 속도를 자랑하며 빠른 애플리케이션 수행에 적합한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CPU, 메모리, 버스에 강력한 다중 결함-보호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새로운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어서 고도의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할 수 있다.
 
ST33 제품군은 증가세에 있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내장형 보안 요소(eSE, embedded Secure Element), NFC 애플리케이션용 SWP(Single, Wire Protocol) SIM, 내장형 UICC(Universal Integrated Circuit Card)를 들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결제 애플리케이션,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컨슈머 제품뿐만 아니라 인더스트리 4.0 공장 자동화 표준의 M2M 통신이나 V2X 및 차량 내부 통신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거래 활동 보호에 활용될 수 있다.
 
ST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그룹 부사장이자 사업 본부장인 마리 프랑스 플로렌틴(Marie-France Florentin)은 “ST의 3세대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다양한 전자 제품의 보안 애플리케이션 다수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다목적 플랫폼이다”며 “ST33J2M0은 최상의 성능, 업계 최대의 메모리 크기, 최상의 보안성이 결합한 제품으로 금융, 교통, 인증, 생체인식, M2M, 자동차 등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광범위하게 한 개의 디바이스로 지원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또 “ST33J2M0는 암호화 기능을 위한 하드웨어 가속기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EDES 주변장치로 DES(Data Encryption Standard) 알고리즘을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고, NESCRYPT 암호화 프로세서로 공개 키(Public Key) 알고리즘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AES 주변장치는 안전하고 빠르게 AES 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