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30 07:35 (목)
뮤직브로, 최고의 프로듀서가 매월 오디션 심사 및 평가 실시…간편한 BMP코인 결제까지
상태바
뮤직브로, 최고의 프로듀서가 매월 오디션 심사 및 평가 실시…간편한 BMP코인 결제까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1.19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끊이질 않는 가운데, 기존의 K팝 플랫폼과의 차별화를 둔 신개념 K팝 플랫폼 ‘뮤직브로’가 이달 말 오디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해당 오디션 서비스는 차세대 K팝을 이끌어갈 세계적인 예비 스타들을 배출하기 위한 것으로 플랫폼 내에서 진행한다.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K팝 스타의 등용문이 될 상설오디션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특히 아이돌 지망생들의 고속 성장의 통로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뮤직브로의 오디션 서비스는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매월 지속적인 심사와 평가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오디션에서 선발된 인원은 앨범 발매를 진행하여 대중들에게 직접 나설 전망이다. 

㈜음악형제들이 이끌고 있는 ‘뮤직브로’는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음반, MD등의 제품 구입을 위한 쇼핑몰 서비스, 상설 오디션 서비스 등 다양한 K팝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디션 시스템 외에도 특별한 맞춤 서비스를 극대화 하고 있는데, 이 중 BMP(Brother Music Platform)의 활용처를 더욱 넓혀 BMP코인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BMP는 뮤직브로의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으로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시스템에 추가적으로 접목시킨 바 있으며 전자 지갑으로 송금만 하면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캐쉬가 생성되고 쇼핑, 음원 구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BMP코인은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토큰으로 음악 시장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확장성이 뛰어나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 새로운 블록체인 환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뮤직브로는 아티스트의 경쟁력을 높이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특히 K팝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심한 콘텐츠 및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혁신적인 부분도 함께 뽐내고 있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한편 뮤직브로는 ‘2020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자사의 BMP코인은 가상 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되며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오디션 및 서비스 관련 내용은 공식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