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20 (수)
그린코스, 대한화장품학회 학술지에 논문게재
상태바
그린코스, 대한화장품학회 학술지에 논문게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1.18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11월 15일 화장품, 의약외품, 동물의약외품 OEM 전문 기업 그린코스㈜의 논문 'n-Hexane 및 Ethyl Acetate를 이용한 Willamette 품종 라즈베리 추출물의 페놀 화합물 함량 및 항산화 효능 연구(박규근, 윤여필 저)'가 대한화장품학회의 12월 학회지 게재가 결정되었다. 

이 논문은 Willamette 품종 라즈베리 추출물은 10% 농도까지 세포독성을 보이지 않아 해당 농도로 실험을 수행한 결과, willamette 품종 라즈베리 추출물이 항산화 활성을 가지는 효과적인 화장품 소재로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시사했다. 

이번 논문 게재는 그린코스 창사 이래 최초 학회지 논문 게재 건으로 그동안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고 시장을 선도하고자 끊임없이 연구에 투자한 결과이다. 

그린코스는 논문 및 특허 발명 외에도 신진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기술혁신개발사업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품질향상 및 생산력 증대를 위해 3공장 매입을 추진하는 등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그린코스는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위한 활동은 ‘신뢰, 품질,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객 만족’의 핵심 가치를 실현 및 고객사의 제품력 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린코스 관계자는 “이번 논문 게재를 통하여 그간 축적된 그린코스만의 노하우가 증명을 받은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신제형과 소재 개발을 통하여 혁신적인 화장품 연구를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린코스㈜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관리로 청정사업장을 구축하고 꾸준한 매출 증대를 이룩하였다. 맡은 바 업무를 훌륭히 수행해준 임직원들에게 우수사원 및 장기근속자를 선발하고 포상하며 경영 성과금 지급을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