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1:55 (수)
알리바바 클라우드-LGMS, 보안 서비스 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알리바바 클라우드-LGMS, 보안 서비스 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1.12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기업 위한 멀티 클라우드 보안 강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사이버 보안 컨설팅 기업 LGMS와 기업 대상 보안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앞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은 LGMS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PCI DSS(지불 카드 산업 데이터 보안 표준)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PCI DSS는 비자, 마스터카드 등 5개 카드사가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개발한 국제 표준으로, 결제 서비스의 보안성을 입증한다.

LGMS는 세 단계로 PCI DSS 인증 획득 절차를 간소화했다. 시스템 이슈에 대한 자가 평가, 그리고 침투 테스트를 통해 취약점 진단을 완료한 후, 인증 조건 충족을 위해 보안 역량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결제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이 전문적인 점검을 통해 보안 이슈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고 준수해야 하는 보안 요건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사이버 공격 횟수가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보안성을 모두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셀리나 위안(Selina Yuan)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은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자랑하는 LGMS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술에 LGMS가 보유한 최고의 보안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전환의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