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5 (금)
티모바일, 해킹으로 고객 네트워크 정보 유출당해
상태바
티모바일, 해킹으로 고객 네트워크 정보 유출당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1.03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모바일(T-Mobile)이 해커에 의해 전화번호 및 통화 기록을 포함한 고객의 계정 정보를 노출하는 데이터가 유출됐다고 공개했다.

T-Mobile 보안 직원은 “시스템에 무단으로 악의적인 접근이 있었다”며 “우리 사이버 보안 팀은 최근 T-Mobile 계정과 관련된 일부 정보에 대한 악의적인 무단 액세스를 발견하고 차단했다”고 전했다.

조사결과, 공격자들은 고객 계정의 이름, 실제 주소 또는 이메일 주소, 금융 데이터, 신용카드 정보, 주민등록번호, 세금 ID, 비밀번호 또는 PIN에 액세스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T-Mobile은 공격자가 CPNI(Customer Proprietary Network Information)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것은 인정했다.

CPNI(고객 소유 네트워크 정보)는 소비자의 전화 통화에 대해 통신 회사에서 수집 한 데이터다.

여기에는 각 통화의 시간, 날짜, 기간 및 대상 번호, 소비자가 가입 한 네트워크 유형 및 소비자의 전화 요금에 표시되는 기타 정보가 포함된다.

또 액세스 된 CPNI에는 전화 번호, 계정에 가입 된 회선 수, 일부 경우 무선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의 일부로 수집 된 통화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