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40 (목)
[2021 보안기업] 옥타코 유미영·이재선 대표 “패스워드 없는 강력한 생체인증 확대 원년으로”
상태바
[2021 보안기업] 옥타코 유미영·이재선 대표 “패스워드 없는 강력한 생체인증 확대 원년으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29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타코 대표 "2021년, 패스워드 없는 강력한 생체인증을 확대시키는 원년으로 만들겠다" 포부 밝혀.
옥타코 대표 "2021년, 패스워드 없는 강력한 생체인증을 확대시키는 원년으로 만들겠다" 포부 밝혀.

옥타코(대표 유미영·이재선)는 2021년을 그동안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의 패스워드 없는 강력한 생체인증을 확대시키는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다음은 옥타코 유미영·이재선 공동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 2020년 옥타코 사업 성과는

코로나 펜데믹은 2020년 사회 전반에 걸쳐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큰 변화를 겪은 해였다. 옥타코는 특히나 온라인상에서의 안전한 인증을 제공하는 회사로써 비대면 업무환경에서의 인증, 스마트오피스 인증, 사이버 보안에서의 인증 강화 등 눈코 뜰새 없이 바쁜 한해를 보냈다.

옥타코는 2020년 우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애저 클라우드(Azure Cloud), MS365를 비롯한 서비스 인증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파이도(FIDO) 인증 글로벌 공식 벤더사가 되기 위해 노력했고 이제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 2021년부터는 전세계 MS 고객사들에게 안전한 FIDO 생체인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국내 금융사 스마트오피스 인증 구축 및 정부기관, 의료기관, 대기업 등을 위한 솔루션 구축 및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시트릭스, 세일즈포스, 탈레스 등 글로벌 기술회사들과도 옥타코의 강력한 생체인증을 연동하기 위해 협업한 ‘Passwordless’(패스워드리스) 시대를 보다 많이 앞당긴 한 해였다고 평가한다.


■ 주력 제품에 대한 소개

옥타코의 강력한 생체인증 솔루션은 현재 인증기술에서 간과하고 있는 사람에 대한 인증을 생체인식이라는 기술을 통하여 보완하고 차세대 글로벌 표준 인증기술인 FIDO 인증 기술과 결합하여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기술을 제공한다.

FIDO 지문인증 USB 보안키 및 카드형 FIDO NFC 지문 등의 하드웨어 보안키뿐만 아니라 비대면 스마트오피스 인증 등을 턴키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의 취약한 패스워드 인증을 강력한 보안으로, 1초안에 인증하는 생체인증으로 조직의 생산성을 증대 및 고객 만족을 제공한다.


■ 2021년 옥타코 주력 사업에 대한 시장 전망은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듯 코로나19 이후의 삶은 현재와는 많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비대면업무 및 생활환경에서의 안전한 인증은 디지컬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중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강력하고 편리한 인증에 대한 수요는 전분야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옥타코는 2020년 다양한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구축했고 2021년 이를 더욱 확대해 보다 많은 조직과 개인고객들이 패스워드 없는 인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2021년 국내·외 사업 전략과 목표는

2021년은 그동안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의 패스워드 없는 강력한 생체인증을 확대시키는 원년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병원에 특화된 스마트인증 솔루션을 소개해 재택근무, 원격근무, 본사근무 등 어디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하는 솔루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연동 판매로 패스워드 없는(Passwordless) 인증이 어느 컴퓨팅 환경에서도 어느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해 커다란 ECO 시스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패스워드 인증, OTP 인증, 카드 인증 등은 숫자, 코드, 문자, 특수기호 등을 사용해 인증을 한다. 인증이란 등록한 사람과 사용하는 사람이 같다는 전제하에 인증을 하지만 현재의 인증 기술은 숫자와 문자 등과 같은 기호만 확인할 뿐 사람을 확인하는 기술이 누락되어 있다.

사람을 확인하는 인증기술이 강력한 암호화 인증 기술과 결합하고 표준기술과 융합한다면 보다 안전한 인증기술로 사람들의 편익을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도 더욱 쉽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기술을 보다 확대하는데 동참할 파트너들과 협력에 옥타코는 진지한 자세로 협업할 준비가 되어 있다. 새로운 인증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많은 협조와 응원을 부탁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