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35 (토)
스패로우, ‘2020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 대응형 과제’ 선정
상태바
스패로우, ‘2020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 대응형 과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23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신기술 확보 위한 연구개발 진행...Sparrow SCA에 접목

스패로우(대표 장일수)가 ‘2020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 대응형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 혁신개발사업 시장 대응형 과제’는 4차 산업혁명 유망 기술 분야의 중소기업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패로우는 오픈소스 관리도구인 SCA(Software Composition Analysis)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아, 4차 산업혁명 16대 전략 분야 중 ‘인공지능 분야’에 선정됐다.

스패로우 측은 정부지원금 5억원으로 인공지능 신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이를 Sparrow SCA에 접목해 한층 더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Sparrow SCA는 소프트웨어의 소스코드와 바이너리를 동시에 분석하여, 자체 개발한 소스코드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개발된 라이브러리의 오픈소스 컴포넌트를 탐지해 라이선스 위배 여부 및 보안 취약점을 점검, 개선하고 통합관리한다.

이번 과제를 통해 스패로우는 다양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Sparrow SCA에 추가 적용함으로써, 사용 중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 저작권 이슈와 보안 취약점 문제를 더욱 정확하게 진단해 법적 분쟁 및 보안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스패로우 장일수 대표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기존 분석방법은 오픈소스를 일부 변형하여 사용하면 인식률이 현저히 낮아져, 보안취약점 제거나 라이선스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라며 “스패로우는 유사 코드에 대한 인식 정확도를 한층 높여, 오픈소스 관리도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