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45 (토)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21 2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네트워크 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 국가정보통신망 보안 강화 기여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이사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이사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한드림넷의 서현원 대표가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에서 네트워크장비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은 언택트 시대의 핵심 기반 산업인 정보통신기술(ICT) 기기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고 ICT 기기 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종합 행사로,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네트워크산업협회,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컴퓨팅산업협회, 한국3D프린팅연구조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서현원 대표는 2000년 3월 네트워크 통신장비 제조사인 ㈜한드림넷을 설립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들이 대부분인 국내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 차별화 된 기술력으로 보안 기능을 탑재한 네트워크 스위치를 출시 및 시장을 선점하여, 국산 제품에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국가 공공기관에 국산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보급하여 국가정보통신망 보안 강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일본 및 해외 시장 개척에 힘써 2만여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국산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세계 시장에 입증하여, 정보통신 산업 발전과 국위선양에 기여했다고 인정받았다.

서현원 대표의 한드림넷은 2006년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서브게이트 시리즈)를 상용화 하였다. 한드림넷의 서브게이트 시리즈는 액세스레벨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의 형태를 분석하여 이상트래픽만을 선별적으로 차단하여 보안 위협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내부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유일한 대안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서브게이트2100시리즈’, ‘서브게이트2400시리즈’ 등 보안 스위치 전모델이 별도의 보안성 평가 없이 국가, 공공 기관에서 도입해 운영이 가능하도록 국정원 ‘보안기능 확인서’를 확보하였다.

현재 한드림넷 보안 스위치는 공공부문을 비롯해 엔터프라이즈, SMB, 산업용 보안, 무선 등 각 산업별 36종에 이르는 사용자 환경에 맞춘 폭넓은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 라인업을 구성했으며, 향후에도 각 산업에 최적화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의료, 원격 근무 등 비대면 수요 확산과 IoT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됨에 따라 네트워크 트래픽이 폭발적 증가하고 네트워크 구조가 복잡해지는 등 네트워크 패러다임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어, 기존의 획일적인 보안 대책으로 부족하다“며 ”각각의 산업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네트워크 보안 대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한드림넷은 차세대 보안 기술로 맞춤형 네트워크 보안 대책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