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0 (금)
이노그리드, 멀티-하이브리드클라우드 관련 특허 취득
상태바
이노그리드, 멀티-하이브리드클라우드 관련 특허 취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21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 특허확보 통해 사업확대 및 고도화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비대면 서비스의 기반 인프라가 되고 있는 퍼블릭클라우드와 프라이빗클라우드를 상호 연동 및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제공을 위한 멀티-하이브리드클라우드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그리드가 취득한 특허는 ‘멀티클라우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및 방법’으로 클라우드 CSP와 MSP 사업을 위해서는 필수 기술로 멀티클라우드와 프라이빗, 레거시 플랫폼 등 서로 다른 클라우드서비스를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하며 다수의 CSP에서 운영되는 각 VM(가상머신)에 대해 시간적 세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기존 다수의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자들의 경우 클라우드서비스를 기업이 도입하면서 트래픽 장애등을 대비해 이중화, 삼중화 멀티클라우드를 준비하는 경우가 있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서비스가 중단 또는 장애가 지속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노그리드는 10여 년 간의 클라우드의 가장 밑단 하이퍼바이저부터 개발한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통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서비스 탭클라우드잇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반기술 특허를 활용하고 있다.

탭클라우드잇을 이용하면 다양한 클라우드서비스 활용을 통해 단일 클라우드의 단점을 해소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 및 편의성 확보를 위한 포털 솔루션으로서 클라우드 인프라 및 서비스에 대한 통합관리가 가능하도록 CMP를 제공한다. ‘탭클라우드잇’은 현재 제1금융권, 공공기관, 국립대 등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멀티클라우드는 비즈니스 특성 및 솔루션별 특화 기능에 따라 특정 클라우드 종속성 탈피 및 비용 관리를 위해 멀티 클라우드 혹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형태로 적용하는 것이 요즘 대세다. 특히 클라우드서비스는 한번 종속되면 타 클라우드 서비스로 변경이나 이전이 까다롭기 때문에 평소에 멀티-하이브리드 형태로 서비스를 구축해 두면 데이터백업은 물론 이전할 경우도 신속히 서비스가 가능해 기업 서비스의 확장에 따라 다양한 클라우드서비스 운영이슈가 증가해 통합관리 모니터링은 CMP의 필수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이노그리드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위해 지식재산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멀티클라우드 관련 특허를 통해 MSP 사업강화는 물론 다양한 구축경험을 통한 컨설팅, 이를 수행하면서 내재화된 마이그레이션, 구축된 클라우스서비스에 AI, 빅데이터등 부가기능 확장성과 유연성 인프라 제공을 위해 지식재산(IP)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특허청은 최근 지식재산(IP) 거래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다. 디지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서로 다른 기술의 융합과 외부 기술획득을 통한 빠른 혁신이 요구되면서, 지식재산 거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제15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기술혁신부문 특별상과 SW R&D 우수성과 장관표창을 받아 정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지식재산(IP)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