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05 (금)
그린존시큐리티-단국대, 보안 교육 및 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상태바
그린존시큐리티-단국대, 보안 교육 및 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18 18: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보안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전문교육 통해 산업보안 인재 양성 지원
그린존시큐리티-단국대, 보안 교육 및 인력 양성 MOU 체결
그린존시큐리티-단국대, 보안 교육 및 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그린존시큐리티(대표 구남기)가 단국대학교 산업보안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일반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과 보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MOU)은 양 기관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산업보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골자로 하고 있다. 업무 협약으로 양측은 산업보안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운영하며 전문 교육을 통하여 산업보안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또한 관련 행사를 공동 개최하고 특히 산업보안 관련 인력 교류 및 공동 연구에 힘쓸 계획이다.

그린존시큐리티와 단국대의 이번 협약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요에 비해 부족한 공급을 겪고 있는 글로벌 보안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국대 산업보안 전문인력양성사업단 이환수 교수는 “산업보안분야 선도대학인 단국대학교는 사회가 요구하는 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SW융합대학 산업보안학과, 일반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 산업보안법/산업보안경영전공,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그린존시큐리티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보안교육 컨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린존시큐리티 구남기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대해 “코로나 이후 비대면 교육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단국대와 함께 보안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라며 “그린존시큐리티의 보안 지식 서비스를 통해서 최고의 보안 교육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