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00 (토)
모바일 백신 알약M 리뉴얼 런칭... ‘그린약방’ 포인트 제도 도입
상태바
모바일 백신 알약M 리뉴얼 런칭... ‘그린약방’ 포인트 제도 도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16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가 보안 점검과 스마트폰 관리 자주 할수록 포인트 적립
이미지 제공- 이스트시큐리티
이미지 제공- 이스트시큐리티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가 모바일 백신 앱 ‘알약M’을 전면 개편한 신규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알약M’은 월간 사용자 약 400만 명을 보유한 국내 1위 모바일 백신 앱으로, 스마트폰 악성코드 검사와 치료, 메모리-배터리 최적화, 파일 청소, 스미싱 문자 탐지, 메신저 파일 정리 등 토탈 폰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개편된 알약M 신규 버전은 성능 및 편의성 개선과 함께 사용자 스마트폰의 보안 점검과 관리 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제도 ‘그린약방’이 도입되었다.

‘그린약방’은 알약M의 다양한 폰 케어 기능을 사용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형태로, 사용자가 보안 점검과 스마트폰 관리를 자주 할수록 포인트가 적립돼 각종 프랜차이즈와 편의점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하며 문자메시지(SMS)를 활용한 스미싱 등 스마트폰을 타깃으로 한 악성 공격이 급증함에도 불구하고, 백신 앱을 실행해 스마트폰 보안을 점검하는 사용자가 여전히 적어 보안 위협으로부터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며 “사용자가 알약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꾸준히 관리하고 나아가 보안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자신의 스마트폰 점검 습관을 숫자로 살펴보고 유용한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는 알약M ‘그린약방’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폰 케어 기능에 포인트 제도가 새롭게 적용된 ‘알약M’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처음으로 알약M ‘그린약방’에 로그인하거나 친구를 추천하면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