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11:10 (일)
네이션와이드, 클라우드 우선사업자로 AWS 선정...고객 디지털 경험 강화
상태바
네이션와이드, 클라우드 우선사업자로 AWS 선정...고객 디지털 경험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15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포춘지 선정 100대 보험 및 금융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네이션와이드가 AWS와의 관계를 확대하고, AWS를 클라우드 우선 사업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네이션와이드는 전사적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850개 이상의 비즈니스 및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대표 홈페이지를 포함한 주요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AWS로 이전하고 있다. 네이션와이드는 분석, 데이터베이스, 머신러닝, 보안, 서버리스 기술 등 AWS의 깊고 폭넓은 고급 서비스를 활용해, 독립 에이전트, 금융 전문가 및 고객 서비스 관계자에게 더욱 맞춤화된 추천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션와이드의 빠른 클라우드 전환은, AWS 전문가와 고객팀을 연결하여 회사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장기 계획과 주요 이정표를 생성하는 프로그램인 AWS 엔터프라이즈 넥스트에 의해 가속화될 예정이다. 이번 15개월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AWS 전문가 및 파트너는 네이션와이드와 협력하여 네이션와이드의 애플리케이션, IT 환경 및 운영 업무를 현대화하기 위한 교차 기능을 갖춘 현장 팀을 만들고 있다.

AWS 엔터프라이즈 넥스트는 이미 아마존 텍스트랙트(스캔한 문서에서 텍스트와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머신러닝 서비스)와 같은 머신러닝 서비스를 이용해 소상공인을 위한 언더라이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스캔한 양식과 문서에서 데이터를 추출하는 온라인 서비스인 네이션와이드 스몰 비즈니스 어드바이저리 플랫폼을 포함한 60개 이상의 네이션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에서 구축하는 데 일조했다. 또한 해당 플랫폼은 AWS의 머신러닝 기반 맞춤화 서비스인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활용해 몇 분 만에 소상공인 고객들에게 맞춤형 보험 추천을 제공한다. 이는 보험 혜택이 필수적인 소상공인들에게 더 큰 보장을 제공하면서 고객이 새로운 보험 증서를 받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다.

네이션와이드는 AWS를 활용해, 향상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셀프 서비스 재무 계획과 같은 새로운 리소스를 고객에게 훨씬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몇 달이 걸리던 것과 달리 며칠 만에 이러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객의 손에 전달할 수 있다. 또한 AWS 분석은 애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비즈니스 동향 및 고객 선호도와 관련된 새로운 통찰력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네이션와이드를 통해 독립 에이전트와 재무 전문가들이 이용 가능한 금융 및 보험 리소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다 유용하고 맞춤화된 추천을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 네이션와이드 측은 AWS의 머신러닝 모델을 손쉽게 구축, 훈련, 신속하게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는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도 활용해 데이터 과학자가 마케팅 분석, 리스크 평가 등의 분야에서 성과를 높여 기업의 생명보험 정책 처리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짐 파울러(Jim Fowler) 네이션와이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파트너 보험사가 어떤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객의 니즈와 기대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AWS는 신속한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민첩성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이 90년 넘게 네이션와이드에 기대하고 있는 보안, 신뢰성, 성과를 제공하고 있다. AWS는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며, 탁월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AWS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찾고 소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고, 또한 네이션와이드 직원들이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차세대 툴과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렉 피어슨(Greg Pearson) AWS 월드와이드 커머셜 세일즈 부사장은 "네이션와이드의 금융 전문지식과 AWS의 검증된 성능, 탁월한 서비스 포트폴리오가 만나 네이션와이드가 경쟁력과 고객 서비스 분야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새로운 금융 툴을 제공하게 되었다. 네이션와이드는 AWS를 활용하여 새로운 솔루션을 혁신하고 배포하는 한편 백엔드에서 비즈니스 운영과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었다. 네이션와이드는 AWS에서 가장 전략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함으로써 향후 수년간 생명보험과 금융서비스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