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5 (금)
인피네라, 아리스타와 저 지연 및 고 대역폭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솔루션 입증
상태바
인피네라, 아리스타와 저 지연 및 고 대역폭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솔루션 입증
  • 길민권
  • 승인 2015.11.18 2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 장비업체 인피네라(CEO 톰 팔론)가 아리스타 네트웍스(CEO 제이슈리 울랄)와 공동 데이터센터 상호연결(DCI) 솔루션을 입증하는 독립적인 테스트 결과 보고서를 발표했다. 데이터센터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솔루션을 독립적으로 평가하는 리피스 보고서(Lippis Report)는 인피네라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광 DCI 전송 플랫폼과 아리스타의 7280 프로그램 가능한 스위칭 플랫폼을 사용해 엔드-투-엔드 DCI 솔루션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행했다. 이 보고서는 인피네라-아리스타 공동 DCI 솔루션이 라인 측 100기가 이더넷(GbE) 처리량과 매우 낮은 지연율을 보이고 확장된 성능 및 실제 DCI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용이하다고 발표했다.
 
리피스 보고서의 닉 리피스(Nick Lippis) 수석 편집장은 “인피네라-아리스타의 엔드-투-엔드 DCI 솔루션은 지연도에 민감한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한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지속성,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복제, 빅데이터 분석과 같은 다양한 DCI 사용 사례에 적합하다” 며 “인피네라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이전 DCI 솔루션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작은 폼 팩터와 사용의 편의성을 고루 갖춘 제품이다. 아울러 높은 대역폭, 저지연도, 저전력으로 데이터센터 상호연결이 필요한 대형 기업들이 찾던 제품이다”고 말했다.
 
인피네라의 스튜어트 엘비 클라우두 네트워크 전략 및 기술 수석 부사장은 “인피네라는 아리스타와의 공동 DCI 솔루션을 시연함과 동시에 외부 기관인 리피스 보고서를 통해 실제 사용 환경에서 엔드-투-엔드 성능에 대해 검증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며 “클라우드 익스프레스가 하이퍼 스케일의 인터넷 콘텐츠 프로바이더, 인터넷 망연동 서비스 프로바이더, 일부 기업들과 같이 높은 수준의 요건을 가진 고객들에 의해 성능을 검증 받은 지 거의 1 년이 됐다. 우리는 클라우드 익스프레스가 더 나아가 금융산업에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등 다양한 기업 고객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아리스타의 에드 챕맨(Ed Chapman) 비즈니스 발전 및 제휴 부문 부사장은 “아리스타는 인피네라와의 제휴를 통해 공동 DCI 솔루션의 역량을 입증 받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며 “리피스 보고서는 우리의 이전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독립적으로 입증하고 이번 평가 범위를100 GbE까지 확장했다. 이를 통해 인피네라 클라우드 익스프레스와 통합된 아리스타의 클라우드 비전 소프트웨어를 시연하여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 인피네라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피네라만의 고유한 광집적회로(PIC) 기술을 활용해 2RU의 크기에 초 당 1테라비트의 입출력 성능을 저전력으로 지원한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작은 폼 팩터로 150 킬로미터 이상의 라인측 대역폭 파장분할다중화의 초 당 500 기가 비트 슈퍼채널을 제공하고 추가적인 멀티플렉서 또는 증폭기가 필요하지 않으며 최대 600 km의 확장 라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또한 매우 단순한 프로비저닝과 관리로 효과적으로 확장이 가능하며 오픈 SDN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사용하여 기존 클라우드 프로비저닝 시스템에 플러그 인 할 수 있다. 인피네라 인스턴트 대역폭으로 마우스 몇 번의 클릭만으로 100 Gb/s의 크기로 증분이 가능한 WDM 대역폭이 실행 가능하다.
 
인피네라는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2014년에 출시해 인터넷 콘텐츠 프로바이더, 인터넷 망연동 서비스 프로바이더, 대규모 데이터센터 운영자들에게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WD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피네라는 제품군을 확장해 100GbE의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요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10 GbE, 40 GbE, 100 Gb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다. 인피네라는 최근 컴팩트 WDM 상호연결 솔루션으로 최대 4,000km까지의 거리를 연결하는 XT-500을 발표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