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55 (토)
안랩, 사내 자율 스터디그룹 지원제도 ‘VIEW 클럽’ 운영
상태바
안랩, 사내 자율 스터디그룹 지원제도 ‘VIEW 클럽’ 운영
  • 길민권
  • 승인 2015.11.18 2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 결합 및 교류로 임직원 개인 및 기업 경쟁력 동반 성장 기대
안랩이 기존 교육 프로그램 외에 교육 심화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하는 등 임직원의 자기개발과 자발적 학습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사내 자율 스터디 그룹 지원 제도인 ‘VIEW 클럽’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VIEW 클럽’은 ‘VIEW 특강’, ‘VIEW 태스크’ 등 안랩의 기존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에서 습득한 지식을 심화 학습 할 수 있도록 사내 자율 스터디 그룹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로 안랩 임직원들은 명사 강의 ‘VIEW 특강’과 실무형 교육과정 ‘VIEW 태스크’에서 다룬 내용 중 전문적으로 추가 학습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소규모 스터디그룹 개설을 신청할 수 있다.
 
사내 심사를 거쳐 선정된 스터디그룹은 최대 6개월 간 교재, 외부 교육 수강, 컨퍼런스 참가 등 학습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는다.
 
안랩은 스터디그룹의 학습 결과를 매월 사내게시판에 게시하고, 연 2회 사내 지식공유 세미나를 개최해 ‘VIEW 클럽’에 참여하지 않는 임직원들도 스터디그룹에서 나온 다양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랩은 이 제도로 ‘VIEW 특강’과 ‘VIEW 태스크’에서 도출된 지식이 안랩 임직원의 전문 지식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결합된 지식의 사내 확산으로 임직원 개인과 기업 경쟁력의 동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랩 인사팀 안현진 팀장은 “기존 뷰 특강에서 나온 해외 및 국내의 흥미로운 주제를 심화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업무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