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45 (목)
콤텍시스템, 시스코 시스템즈 ‘DevNet Specialization’ 자격 취득
상태바
콤텍시스템, 시스코 시스템즈 ‘DevNet Specialization’ 자격 취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10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텍시스템(대표이사 권창완)이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의 ‘CISCO DevNet Specialization’ 자격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ISCO DevNet Specialization’은 시스코의 파트너 개발역량 검증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콤텍시스템은 서비스 및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전문성과 개발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자격 취득으로 회사는 시스코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보안, 클라우드, 테이터센터, 모빌리티, 사물인터넷, 협력 제품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콤텍시스템은 금융 고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중심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등 IT 인프라구축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를 통해 대규모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이라는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DevNet 팀의 구축으로 CISCO ACI, SDA, HyperFlex, Collaboration 등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 업무 중심의 서비스를 개발했다. 최근에는 가상화 컨테이너, 쿠버네티스 등 오픈API 기반의 서비스 제공 기술을 활용해 오픈소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통합 포털’를 개발하고 있다.

콤텍시스템 권창완 대표는 “금융, 기업 고객의 차세대 IT 서비스 환경이 가상화, Hybrid Cloud, 컨테이너 등 서비스가 자동 운영되는 플랫폼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며 “당사는 가상화 및 컨테이너, 소프트웨어정의 기술, Hybrid/Multi Cloud 서비스 경험을 통합하여 업무 서비스를 자동화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사용자 경험 제공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의 민첩성 및 유연성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